어버이날, 감사의 마음으로 젊음을 선물하자
어버이날, 감사의 마음으로 젊음을 선물하자
  • 프로포즈 성형외과 조정남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 승인 2011.05.06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의 첫 번째 일요일은 기다리던 징검다리 연휴이자 어버이날이다.
휴일에 목마른 직장인들은 가장 반가운 날이자 어버이날 선물 계획에 잠시 고민에 빠지게 하는 날이다.

2011년 ‘어버이날 선물’로 가장 인기 있는 품목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어버이날 선물로 가장 1순위에 꼽히는 품목에는 건강보조식품, 건강보조기구와 같은 건강관련 선물이라고 한다. 2위는 현금, 3위는 디너쇼나 뮤지컬과 같은 공연티켓이라고 하는데 건강관련 선물은 어버이날 선물의 부동의 1위 선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건강식품에서 보다 특별한 선물을 하고 싶다면 ‘젊음’을 선물하는 것이 어떨까.
항상 따뜻하게 자신을 품어주는 너그럽기만 한 부모님의 모습에 한편으로는 젊고 아름다운 것을 좋아하는 우리와 똑같은 한 사람이라는 점도 떠올려보자.

프로포즈 성형외과 조정남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4, 50대 중●장년층 환자들도 젊은 층 못지않게 감각적이고 자신을 꾸미는데 적극적이다. 자신의 나이보다 젊어 보이면서 성형수술을 받은 표시가 크게 나지 않는 보톡스나 필러를 이용한 쁘띠성형이나 상안검●하안검 성형에 가장 관심이 많다.””라고 말한다.

쁘띠성형은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시술 후 붓기나 염증을 거의 유발하지 않는다.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성형이 바로 쁘띠성형이다. 중●장년층의 경우 주름 부위에 쁘띠성형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 부분적인 주름에는 효과적이지만 깊은 주름의 경우에는 주름성형을 받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한다.

특히 눈꺼풀의 피부는 지방층과 피부가 얇기 때문에 늘어지고 주름이 지기 쉽다. 윗눈꺼풀 피부가 늘어져 눈동자를 가리게 되어 힘을 주어 눈을 뜨는 습관 때문에 이마에 깊은 주름이 생기기도 한다. 처진 피부를 적절하게 제거하여 봉합하는 상안검 성형으로 간단하게 교정할 수 있는 증상이다.

반대로 눈가 아래 피부가 늘어져 눈 밑이 그늘지거나 지방층까지 불거지면 나이 들고 고집스러운 이미지를 풍긴다는 인식 때문에 외모 콤플렉스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역시 늘어진 피부와 과다한 지방을 제거하고 늘어진 피부를 위로 올려 봉합하는 하안검 성형으로 교정이 가능한 경우이다. 이때 지방을 모두 제거하지 않고 애교수술을 병행하기도 한다.

조정남 원장은 ““눈 성형은 한 순간에 사람의 인상을 바꿀 수 있는 성형이기에, 그 어떤 성형보다 성형외과 전문의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미적인 감각이 바탕이 되어야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