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도 인상이 달라지는 안면윤곽 수술에 대해 알아보자.
180도 인상이 달라지는 안면윤곽 수술에 대해 알아보자.
  • 전용훈 원장
  • 승인 2011.05.16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면윤곽 수술은 수술 전 후 모습을 비교하면 다른 사람이라고 믿을 수 있을 정도로 얼굴형에서 놀라울만한 변화를 가져오는 수술로 알려져 있다.

탑클래스성형외과 전용훈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얼굴형은 이목구비를 담는 그릇으로 표현될 만큼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이다. “라고 설명하며 “사람의 얼굴은 0.1mm의 미세한 차이로도 변화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안면윤곽 수술 전에는 의사와 환자 모두 신중한 선택을 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하악각이 발달한 강한 인상 - 사각턱 축소술
턱뼈가 발달한 사각턱은 <사각턱 절제술>로 교정하게 된다. 수술 전 수술의 범위와 턱 끝의 모양은 전문의의 진단 후 안전한 범위 내에서 환자의 선호에 따라 결정하는 것이 좋다.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하는 U라인이나 이보다 더 갸름하면서도 턱 끝선이 날렵해 보이는 V라인이 가장 많이 선호된다. 최근에는 남성들도 사각턱 축소술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 각지고 얼굴이 커 보이게 만드는 턱 선을 적절하게 줄이고자 하는 경우가 많다.
전용훈 원장은 “사각턱이 되는 원인은 아래턱뼈가 과다하게 발달한 경우 외에도 저작근 중 하나인 교근(씹는 근육)이 발달하거나 피하지방이 두꺼운 경우 등 다양하다. 따라서 전문의의 진단에 따라 원인에 맞는 시술을 받으면 된다.”라고 설명했다.

크고 울퉁불퉁한 얼굴윤곽 - 광대뼈축소술
돌출된 광대뼈는 얼굴이 커 보이고 억세 보이는 인상을 주는 경우가 많다. 상대적으로 관자놀이 측면의 양 볼은 꺼진 듯해 보여 얼굴형이 매끄럽지 못하고 울퉁불퉁해 보인다. 광대뼈축소술은 최소한의 절개와 정확한 절골술이 필요한 수술로 다양한 수술경험과 노하우가 필요한 수술이라고 한다.

전용훈 원장은 “광대뼈를 단순히 안쪽으로 줄이는 과거의 수술법은 축소 범위의 한계가 있으며 볼 처짐과 같은 증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광대뼈의 일부는 제거하고 일부는 안쪽으로 이동시켜 측면의 광대는 물론 눈, 코, 턱까지 얼굴 전체 윤곽을 고려한 수술(3차원복합광대축소술)을 시행하면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안면윤곽 수술은 무리하지 않고 본인이 수술 받을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이루어져야 최대한 결과가 자연스러우면서 만족스러울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무리한 수술은 오히려 기능적•미적으로 역효과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수술 전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필수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