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바위 얼굴로 고민이라면, 광대뼈•사각턱 축소술에 대해 알아보자
큰 바위 얼굴로 고민이라면, 광대뼈•사각턱 축소술에 대해 알아보자
  • 탑클래스성형외과 전용훈원장
  • 승인 2011.05.31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원스러운 눈매와 반듯한 이마, 가지런한 이목구비는 고급스러우면서도 깔끔한 인상을 준다. 아름다운 얼굴에 대한 개인의 선호는 저마다 차이가 날 수 있지만, 이목구비를 포함한 얼굴형이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안정감 있는 얼굴은 많은 사람들에게 호감 가는 인상으로 받아들여진다.

탑클래스성형외과 전용훈원장(성형외과 전문의)에 따르면 ‘사람의 첫인상을 판단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불과 몇 초’에 불과하다고 하는데, 이 찰나의 시간 동안에는 이목구비를 포함한 얼굴윤곽의 전반적인 밸런스가 좋은 사람이 상대방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어필하는데 유리할 것이라고 한다.

윤곽성형의 수요↑, 병원 선택이 중요
전용훈원장은 “또렷한 눈매와 오똑한 콧날은 성형수술을 통해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가질 수 있을 정도로 대중화 된 수술이지만, 얼굴뼈의 모양을 바꾸는 안면윤곽수술은 상대적으로 고난도의 수술이기에 전문 인력을 갖춘 병원이 아니라면 쉽게 받을 수 있는 수술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 돌출되고 함몰된 광대뼈 - 3D복합광대축소술
광대뼈 축소술은 얼굴의 폭이 넓고 평평하거나, 광대뼈가 유난히 돌출되어 있는 경우에 시행하여 얼굴 윤곽을 부드럽게 가다듬고 작아 보일 수 있게 만든다. 얼굴의 정면, 측면뿐 아니라 어느 면에서 보더라도 자연스러운 광대뼈 축소효과와 볼 처짐과 같은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전용훈원장은 “3차원 복합 광대축소술은 L자형 절골술과 뒤쪽 관골궁의 완전절골술 후 내측, 위쪽, 내측 회전의 3차원 방향으로 절골판을 이동하여 전체적인 광대뼈 축소효과를 얻을 수 있는 수술법이다.” 라며 “개인의 얼굴형에 따라 축소 정도가 결정되며 정확한 골편의 고정이 포인트”라고 설명했다.

* 과다하게 발달된 하악각 – 사각턱 축소술
사각턱 축소술은 전체적인 얼굴형을 갸름하며 매끈하게 다듬어준다. 귀 아래쪽에 위치한 아래턱의 꺾이는 부분인 하악각은 발달 정도가 심하지 않더라도 본인 스스로가 과다하게 발달했다고 느껴 콤플렉스를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전용훈 원장은 “사각턱 축소술은 개개인의 얼굴형에 따라 절제할 부위와 모양이 달라지는데 턱 끝 뼈를 T자 형태로 절골하여 턱 끝 라인을 좁혀 확실한 V라인 얼굴형이 만들어졌을 때 환자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다.”라고 말한다.

전용훈 원장은 마지막으로 “양악수술의 인기로 안면윤곽 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자칫 쉽게 받을 수 있는 수술로 오해하기 쉽다”라고 말하며 신중하게 수술을 고려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턱 주변에는 신경과 혈관이 세밀하게 분포되어 있어 수술시 부주의로 인해 잘못 건드리게 된다면 복구되기 어려운 손상을 입을 수 있다. 또한 한 가지 수술법이 모든 환자들에게 적합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개개인에 맞는 다양한 수술법을 적용할 수 있는 전문의의 수술 경험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