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술 후 부담스러운 붓기 피하려면
성형수술 후 부담스러운 붓기 피하려면
  • 프로포즈성형외과 박용삼원장(성형외과 전문의)
  • 승인 2011.05.31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 김 모(27)씨는 주말을 이용해 그 동안 생각만 하고 있던 눈, 코 성형수술을 받을 계획이라고 한다. “수술을 받더라도 붓기가 걱정되어 수술을 받지 못하고 있다가 퀵쌍커풀 수술을 받고
붓기 없이 온 직장동료를 보고 수술을 결심하게 되었다.”라고 한다.

시간적인 제약이 많은 직장인들의 경우, 성형수술을 받을 수 엄두를 내지 못하는 것이 일반적인 현실이다. 간단하다고 하는 쌍꺼풀 수술이라고 하더라도 수술 후 붓기 때문에 출근에 지장을 준다거나 멍에 대한 걱정 때문에 선뜻 결정을 내리기가 어렵다고들 말한다.

 수술 후 붓기와 멍이 남지 않는 퀵쌍꺼풀
프로포즈성형외과 박용삼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눈꺼풀의 두께가 두꺼운 경우 절개법이나 부분절개법을 통해 과다한 지방과 조직들을 절제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매몰법으로 수술이 가능”하다고 설명하며 “붓기가 적고 회복이 빠른 ‘퀵쌍꺼풀’로 수술을 받은 고객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말한다.

박용삼원장은 “환자의 눈 상태에 따라, 이목구비와의 조화를 고려하여 수술 방법이 달라질 수 있지만 쌍꺼풀을 만드는 상안검거근을 특수실로 연결하는 퀵쌍꺼풀은 일반 쌍꺼풀 수술과 달리 붓기와 멍이 거의 남지 않아 수술 다음날 면접이나 중요한 약속을 잡더라도 무리가 없다고 말할 정도”라고 덧붙였다.

수술 없이 잔주름을 제거하는 주름 보톡스/레이저
얼굴에 나타나는 잔주름은 자연스럽게 제거할 수 있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보톡스는 주름은 물론 수술 없이 사각턱이나 종아리 알통근육의 볼륨을 줄여주는 등 다양한 부위에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프로포즈성형외과 김지욱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주름 보톡스 시술로 깊은 주름이 생성되는 것을 예방할 수는 있겠지만 깊은 주름•처짐을 개선하는 비수술적 요법에는 프락셀레이저나 레조낙스와 같은 시술이 더욱 효과적이다.”라고 조언한다.

짧은 기간 동안 이미지 변신을 원한다면 시크S라인 코성형
코 성형수술과 자가지방이식술을 병행하는 ‘시크S라인코성형’과 같은 복합 수술법은 코성형의 효과에 더불어 평소 납작한 이마나 푹 팬 양볼 등 얼굴에 볼륨이 부족한 부위가 있는 경우 자연스럽게 세련된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수술법이다.

김지욱원장은 “자가지방이식은 인공보형물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이물감이 적고 훨씬 자연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노안의 주범이 되는 팔자주름과 이마의 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성형수술을 고민하는 직장인들에게 이와 같은 수술법이나 시술들은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하지만 아무리 만족도가 높다고 입소문이 난 방법이라 할지라도 섣부른 선택보다 전문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얼굴과 가장 잘 어울릴 수 있는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