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되는 다이어트 실패로 지친 당신, 실루엣 지방흡입술로 화려한 휴가를 준비하자
반복되는 다이어트 실패로 지친 당신, 실루엣 지방흡입술로 화려한 휴가를 준비하자
  • 탑클래스 성형외과
  • 승인 2011.06.10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켈로그와 포스트의 여름시즌을 겨냥한 광고와 마케팅 주력 제품을 보면 여름이 가까워 오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들 두 업체의 체중조절용 씨리얼인 스페셜K와 라이트업(Light Up)을 들고 몸매를 뽐내는 이수경과 김사랑은 여자들이라면 한번쯤 꿈꿔보았을 완벽 몸매의 소유자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하루라도 빨리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은 조급한 마음에 음식 섭취량을 과도하게 줄이거나, 영양학적인 부분을 고려하지 않은 식단운영, 무리한 운동 등을 시도하게 되면 다이어트 실패 뿐만 아니라 건강을 해치게 되기도 한다. 피부 트러블이나, 피부 탄력저하, 변비, 요요현상 등의 부작용도 적지 않다는 것이다.

 연이은 다이어트 실패, 살을 부른다.

탑클래스성형외과 김덕중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연예인들의 나무랄 데 없는 완벽한 바디라인은 전문적인 트레이닝과 관리가 빚어낸 결과물이다. 그들과 자신을 비교하지 말고,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성공적인 다이어트의 시작이 될 수 있다”라고 말한다. “우리 몸이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코티솔’이라는 호르몬을 분비하는데 코티솔은 근육을 녹이고 복부에 지방을 축적하게 만드는 작용을 한다. 스트레스가 다이어트의 적이 된다는 말은 의학적으로도 충분히 근거가 있는 사실”이라는 것이 그 설명이다.

이 같은 이유 때문에 반복되는 다이어트 실패로 고민하고 있다면 전문의를 통한 지방흡입술을 고려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지방흡입도 과유불급, 욕심을 버리자

요요현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셀러브리티 중 한 사람인 브리트니 스피어스는 최근 지방흡입술과 지방분해 치료, 식이요법, 운동을 병행하면서 전성기 시절의 완벽한 몸매로 돌아가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한다.

지방흡입술은 지방세포 수를 줄여주기 때문에 단순히 세포의 크기를 줄이는 운동이나 다이어트와 비교할 때 다시 살이 찌게 되는 요요현상을 최소화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꾸준히 아름답고 탄력 있는 몸매를 유지하는 것은 수술 후 본인의 노력여하에 달려있는 것이 사실이다. 과도한 칼로리 섭취와 불규칙한 생활 등 살찌는 생활습관을 개선하지 않는다면 다시 과거의 몸매로 돌아갈 수도 있는 것이다.

김덕중 원장은 “여성들이 다이어트를 하는 이유는 체중이라는 수치를 줄이기 위함이라기보다는 아름다운 몸매라인을 가지기 위한 것이다. 지방흡입술은 체중을 줄여주는 것이 아니라 사이즈를 줄여주는데 보다 효과적인 방법으로 보다 날씬하고 아름다운 몸매로 변하기 때문에 수술 후 환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준다”라고 말한다.

김덕중 원장은 평소 수술 후 효과를 극대화하고 싶어 하는 환자들에게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여 근육을 단련시키면 보다 탄력 있고 건강미 넘치는 몸매로 가꿀 수 있다는 점을 강조 한다”라고 설명했다.

* 요요를 방지하는 식습관
1. 식사는 거르지 않고 항상 일정한 시간에 하도록 한다. 공복감은 다이어트 실패의 지름길
2. 공복감이 느껴진다면 신선한 과일, 야채 또는 따뜻한 물을 마시면서 해소한다.
3. 식사는 식탁에서. TV나 신문을 보는 등 식사 중 다른 일을 하게 되면 자연스레 과식하게 된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4. 식사는 천천히 여유 있게 하도록 한다. 혼자 식사하기 보다는 가족과 대화를 나누며 식사를 하면 도움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