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표 창작뮤지컬 <궁>, 일본 첫 상륙!
한국 대표 창작뮤지컬 <궁>, 일본 첫 상륙!
  • 대평원 기자
  • 승인 2011.06.14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려한 무대로 일본 관객 압도...7월 1일까지 공연

 
신입 김규종, 왕싸가지 황태자역 완벽 빙의 
 
‘2011년 대한민국은 입헌군주국이다.’ 라는 독특한 판타지 설정의 작품 ‘뮤지컬-궁’이 지난 11일(토)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첫 일본 공연의 막을 올렸다. 황태자 ‘이신’역을 맡은 SS501의 김규종은 역대 최강의 황태자다운 면모로 성공적인 무대 데뷔를 이끌며 ‘뮤지컬-궁’의 흥행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지난 11일 일본 쿄토의 가부키 극장 미나미좌.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일본 각지에서 찾아 온 관객들과 한국 대만 등 아시아 각지에서 온 관객으로 인해 1200석 규모의 좌석이 꽉 찼다. 이 날 만석을 기록하며 명실공히 범아시아 콘텐츠 ‘궁’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실감케 했다.

일본 특유의 정서가 넘치는 교토의 가부키좌에서 한국의 대표 창작 뮤지컬 ‘궁’이 자아내는 독특한 분위기는 공연 입장 전부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공연이 시작되고 황태자복을 입은 김규종이 등장하자 객석은 금새 뜨거운 열기로 후끈 올랐다.

 역대 최강의 황태자로 평가 받는 김규종은 뮤지컬 신입답지 않은 안정된 가창력과 ‘왕싸가지 황태자’ 연기, 명불허전의 안무 및 랩 실력을 선보이며 한일 양국 스텝들은 물론, 객석을 찾은 수 많은 팬들을 매료시켰다. 시종일관 여유로운 모습을 잃지 않아 일부 일본인 스텝 사이에서는 ‘정말 뮤지컬 초연 배우가 맞나’라는 감탄 섞인 질문이 이어지기도 하였다.
 
지난 초연에 더해, 황태자와 이율의 대결을 극대화 시킨 펜싱 장면의 삽입과 다양한 음악, 화려한 조명의 보강 등 한층 성숙한 연출과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제작진은 뮤지컬 궁에 대해 “친영례와 같은 엄숙함과 배틀 댄스처럼 감각적이며 화려한 현대와 과거의 조화가 장점인 작품이다.”며 “일본의 가부키 공연에 사용되는 ‘하나미치(花道,배우의 이동을 위한 길로 관람석을 가로지르는 추가 무대 장치)’라는 독특한 무대 활용을 덧붙여 현지 관객들이 한층 다가서기 쉬운 ‘뮤지컬-궁’으로 완성되었다.” 고 밝혔다.

 자신을 드라마 ‘궁’과 동시에 뮤지컬의 열렬한 팬이라고 소개한 한 일본인 여성 관객은 “이미 서울에서 초연을 관람했었다”면서 “쿄토에서 다시 볼 수 있어 꿈만 같다. 일본의 뮤지컬과는 다른 스케일과 박력감, 수준 높은 가창력에 다시 한번 놀랐다.”고 말했다. 일본인 관객이 ‘뮤지컬-궁’에 대한 깊은 만족감을 보인 것이다.
 
황태자 이신역의 상대역이자 엽기비굴 여고생 신채경으로 분하고 있는 곽선영은 공연 직후, “지금까지 ’뮤지컬-궁’ 팀의 최고 겸손맨은 단연 김규종이었다. 그런데 오늘 무대에서 본 김규종은 정반대였다. 이토록 싸가지 없는 줄 몰랐다.(웃음) 무대위에서는 그간의 김규종이 아닌 이미 황태자 이신 그 자체였다.” 라며 동료 배우에 대한 애정을 숨기지 않았다.

까칠한 꽃미남 황태자 ‘이신’ 역의 김규종은 “뮤지컬의 색다른 묘미를 느끼고 있다. 최고의 긴장감에서 무섭도록 안정된 모습으로 또 다시 혼신의 에너지를 끌어올려야 하는 뮤지컬의 역동미가 역시 익숙하지 않다. 하지만 첫 공연을 무사히 마쳤고 관객분들 또한 응원해 주시고 있는 만큼 하루하루 완성미를 더해가는 ‘뮤지컬-궁’ 그리고 황태자가 되겠다” 며 다부진 각오를 보였다.


 ‘뮤지컬-궁’의 유튜브 공식 채널(www.youtube.com/musicalgoong)에는 한국, 일본 , 대만 등 아시아 지역은 물론, 스페인, 멕시코, 아르헨티나, 페루 등 유럽과 남미 지역의 네티즌들이 방문 해 ‘일본’에 이은 다음 해외 공연지는 어디?’ 라는 등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환상의커플’, ‘꽃보다 남자’, ‘탐나는도다’ 등을 만든 그룹에이트가 제작하는 ‘뮤지컬-궁’의 이번 첫 일본 공연은 2011년 6월 11일부터 7월 1일까지 일본 쿄토의 미나미좌(가부키 극장)에서 선 보여지며, 티켓 예약은 쇼치쿠티켓예매 사이트 http://www1.ticket-web-shochiku.com/pc/ 와 브로코리 사이트http://www.brokore.com/ 에서 진행 되고 있다. 
 
-작품개요
제목 : 2011, 뮤지컬 궁
제작 및 주최 : ⓒCreative Leader Group Eight/IMX/Shochiku
공연기간 2011년 6월 11일~7월1일
뮤지컬궁 공식 유튜브 채널 : http://youtube.com/musicalgoong
일본공식홈페이지 : http://www.musical-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