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책 속의 진주를 찾다" 제1회 진주 북 페스티벌
진주, "책 속의 진주를 찾다" 제1회 진주 북 페스티벌
  • 김종수 기자
  • 승인 2011.06.15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 남강야외무대 일원 6월 24일~26일까지 3일간

교육의 도시 진주에서 책과 사람, 놀이 문화가 함께 어울리는 "제1회 진주 북 페스티벌" 행사가 오는 6월 24일~26일까지 3일간 진주 남강야외무대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문고진주시지부가 주최하고 진주시, 진주시의회, 경상남도교육청, 진주교육지원청, 경남일보, 진주시새마을회가 후원한다.

"책 속의 진주를 찾다"라는 주제로 무대행사, 기획행사, 상설행사, 특별행사, 기획전시 등으로 펼쳐지는 이번행사는 유아, 어린이, 청소년 및 학부모를 비롯한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흥미 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아동을 위해 풍선아트, 목공예품 만들기, 과자봉지 이용 나비 만들기, 신기한 체험미술, 동화 속 탈 모형 만들기, 비즈공예, 점토를 이용한 클레이아트, 어린이 북 놀이터와 청소년에게 인기 있는 비보이 공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또한, 섬진강 시인 김용택 작가와의 만남, 인형극, 동화 구연, 페이스페인팅, 체험미술, 도전 독서 골든벨을 울려라, 독서경진대회를 비롯해 독서와 관련한 프로그램과 더불어 다양한 테마가 있는 전통한지 인형전시회, 아름다운 수석을 관람할 수 있는 공간, 전문 사진작가들의 예술혼이 담긴 사진을 감상 할 수 있는 50여개 전시공간인 별도의 부스도 설치 운영한다.

특히 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축제 기간 중 소외계층 어린들에게 책을 무료로 보급하기 위해 책장 속에서 잠자고 있는 책들을 사랑의 책갈피에 기증자의 이름과 남기고 싶은 말을 적어 기부하는  "사랑의 책 꽃이 모금함" 등 헌책을 남과 함께 나누는 기부 문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한편, 진주시 관계자는 책을 통해 서로에 대해 이해하고 독서운동이 자연스러운 생활로 연결 될 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친화력을 형성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제1회 진주 북 페스티벌인 만큼 많은 시민들의 자율적인 참여와 함께 다음카페 cafe.daum.net/jinjubookfestival를 이용하여 접수 및 참가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문의: 진주시 평생학습과 과장 허인갑, 주민자치담당 성춘기 055)749-5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