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서울 '가을 축제' 서두르세요!
2008 서울 '가을 축제' 서두르세요!
  • 운영자
  • 승인 2008.11.04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계절 속의 업그레이된 '하이서울 페스티벌'

4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업그레이드 한 ‘하이서울 페스티벌’을 비롯해 축제공연이 서울 도심 곳곳에서 열린다.


◇잠실-서울 한류페스티벌

23일, 잠실종합운동장 일대를 주변으로 ‘2008 서울 한류페스티벌’이 열린다.

‘서울-아시아의 포옹’이라는 주제로 국내 최고의 스타들이 세계 팬들에게 감사함을 전하자는 제목아래 하나 되는 자리다. 이번 공연은 페스티벌의 축하공연, 한류드라마와 영화OST 감상, 아시아재난 극복 기금 마련‘ASIA AID 콘서트’등이 준비돼 있다.

아울러 행사기간동안 한류스타들과 입양아동들의 만남을 담은 사진전과 한류 콘텐츠 특별전이 상설 전시돼 볼거리를 더할듯하다.


◇용산-‘서울국제가족영상축제’

용산 아이파크몰과 CGV용산 일대에서는 ‘서울국제가족영상축제’가 펼쳐진다.

이번 축제는 온 남녀노소를 비롯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 세계 28개국 120편의 가족영화가 상영된다. 개막작으로는 젠 스타센 감독의 3D 입체 애니메이션 ‘플라이 미 투 더 문’이 선정됐다. 그밖에도 국내에서 첫 선보이게 된 ‘월드 패밀리 나우’, ‘키즈 패밀리’,‘패밀리 펀!펀!펀!’등 관람관을 통해 다양한 가족영화를 만나볼 수 있다.


◇예술의 전당-‘제14회 서울 국제 판화․사진 아트페어(SIPA)'

예술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는 일본, 중국, 스페인등 11개국 63개 화랑이 참여하는 ‘제14회 서울 국제 판화․사진 아트페어(SIPA)’가 개막한다.

이우환, 박서보, 박항률 등 국내 중견․신인 작가들과 데미안 허스트, 카디다 회퍼로히 리히텐슈타인 등 세계적인 미술가들의 작품 2000여점을 한 자리에서 감상하고 구입할 수도 있다. 이와 더불어 매년 개최해온 신진작가 공모전 ‘아시아 벨트’에 선정된 인도의 딜립 샤르마 작품전도 함께 열린다.


◇서울지하철공연

서울도시철도공사가 서울지하철 5~8호선 119개 역사를 통해 ‘시민과 함께 행복한 5678서울도시철도 가을문화축제를’개최한다. 그중 영등포구 문래동 철공소와 철재 상가단지에서는 미술작가, 극단, 무용가등이 참여하는 ‘물레아트 페스티벌’의 예술축제로 그 관심이 주목된다. 그 밖에도 각 역사별로 다양한 공연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하이서울페스티벌 홈페이지(www.hiseoulfest.org)에서 확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