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에어, ‘세계항공대상’ 북유럽 최고 항공사 선정
핀에어, ‘세계항공대상’ 북유럽 최고 항공사 선정
  • 홍경찬 기자
  • 승인 2011.06.29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대표 항공사 핀에어, 2년 연속 선정 높은 고객 서비스 퀄리티 인정 받아

[서울문화투데이 홍경찬 기자]아시아와 유럽을 가장 빠르게 연결하는 유럽 대표 항공사 핀에어(www.finnair.co.kr, 한국 지사장 얀 스쿳납 Jan Skutnabb)가 지난 22일(현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11년 세계항공대상 (2011 World Airline Awards)’ 시상식에서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북유럽 최고 항공사(Best Airline in Northern Europe)로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다. 

▲ 핀에어 항공이 유럽 대표 항공사로 2년 연속 선정됐다. 이는 높은 고객 서비스 퀄리티를 인정 받은 것이다.

 올해로 12번째를 맞이한 ‘세계항공대상’은 항공 전문 리서치 기관인 스카이트랙스社가 매년 전 세계 200여 개가 넘는 항공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항공 관련 상이며, 총 100여 개 나라에서 1,800만 명 항공사 이용 승객의 직접 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얀 스쿳납(Jan Skutnabb) 지사장은 “핀에어는 유럽으로 여행이나 출장을 가는 한국 고객들이 편안한 여행길이 될 수 있도록 한국인 승무원 탑승, 한국 기내식 서비스, 한국어 서비스 실시 등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추후에도 더 많은 고객들이 핀에어가 제공하는 빠르고 편안한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핀에어 항공사는? 1923년 설립된 핀란드 최대 국영항공사인 핀에어는 지난 2008년 6월 국내 취항을 시작해 현재 인천과 핀란드 헬싱키 노선을 주 7회 운영하고 있다.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가장 빠른 하늘 길을 표방하는 핀에어는 현재 한국을 비롯, 싱가포르, 도쿄, 상하이 등 아시아 주요 10개 도시에 취항 중이며, 추후 아시아 취항지를 더욱 확대하는 한편 유럽 도시간의 네트워크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