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창작스쿨' 창작 과정 무료 입장!
'스토리창작스쿨' 창작 과정 무료 입장!
  • 김동주 기자
  • 승인 2011.07.04 15:1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판타지, 로맨스, 무협 등 장르문학 전문 창작자 양성 과정

[서울문화투데이 김동수 기자]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은 콘텐츠 원천 스토리 전문 창작자 양성을 위해 이달 4일부터 14일까지 스토리창작스쿨 교육생을 모집한다.

▲ 사진은 지난 2010년 스토리창작스쿨 교육과정 수료식

 스토리창작스쿨은 SF, 환타지, 무협, 로맨스, 추리 등 장르문학 분야 전문 스토리텔러 양성을 목표로 하는 과정이다. 기초 이상의 실력을 갖춘 경력 창작자를 대상으로 하고 서류와 면접을 거쳐 20명 내외를 선발한다.

 소설가 금 강(한국대중문학작가협회 회장), 송현우 씨 등 전문가들이 교수로 참여하고, 실습 중심의 1:1 멘토링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출판 가능한 작품을 창작할 수 있도록 교육할 계획이다. 하반기 교육은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진행되며 교육비는 무료다.

 지난 3월 시작된 상반기 교육은 20명의 수강생이 참여해 이론, 실습교육을 마치고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다. 대부분 장르 소설을 출판했거나 인터넷을 통해 작품을 연재한 경력 작가들로 현재 영화, 드라마, 게임 등 영상 콘텐츠로 발전시킬 수 있는 스토리를 창작하고 있다.

 한편, 지난 해 교육 수료생 중 1개 팀은 2010년 대한민국 스토리공모대전에서 우수상(작품명 : 위저드픽처스)을 수상한 바 있고, 무려 4개 프로젝트가 출판계약을 지원 받은 바 있다.

 문의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www.kocca.kr)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