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기후변화 환경교실 운영
강북구, 기후변화 환경교실 운영
  • 김지완 기자
  • 승인 2011.07.04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6일까지 관내 초중학생 900여명 대상

생활 속 실천으로  환경 소중함 일깨워...

  강북구가 학생들의 환경의식 개선을 위해 직접 학교를 방문, 찾아가는 환경교실을 연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오는 16일까지 관내 14개 초?중학교 학생 930여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환경교실”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강북구가 실시중인 기후변화 환경교실에서 어린이들이 전자 물시계를 만들고 있다.

  환경교실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기후변화와 관련된 교육을 통해 환경보존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단순이론교육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환경체험교육을 통해 생활 속에서 환경보호 실천을 유도할 계획이다.

  강의는 열린체험터 소속 전문강사가 학교별로 순회강연을 실시하며, 환경영화상영, 기후변화 대응방법, 에코마일리지 홍보, 체험 프로그램 등의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체험프로그램은 염색지를 이용하여 다양한 무늬나 그림으로 ‘반팔티셔츠 디자인하기’, 일상생활에서 기타 에너지가 전기에너지로 변환되는 과정을 학습할 수 있는 ‘매직풍차 만들기’, 구리와 아연판의 산화환원작용으로 금속판의 전위차를 이용한 ‘전자물시계 만들기’ 등 수준별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학생들이 자신의 수준에 맞는 과정을 선택해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강북구 환경과 관계자는 “어린시절에 환경보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환경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