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제9회 도시경관디자인 작품 공모전 개최
김해, 제9회 도시경관디자인 작품 공모전 개최
  • 김종수 기자
  • 승인 2011.07.14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6일~8월 23일, 새로운 김해를 만드는 스마트한 도전!

김해시는 매력적인 도시 이미지를 창출하기 위한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전국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제9회 김해시 도시경관디자인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제까지는 방문접수로 공모전을 실시해왔지만 이번 공모에서는 방문접수 및 우편접수도 가능하며, 출품작품 규격축소, 요약서 폐지, 접수절차 간소화 등 그간의 불편사항을 개선했다.

또한, 금년의 주제는 세 가지 분야 중 참가자가 선택 가능하며, 사업대상지 및 세부 주제 아이템을 학생 스스로 찾게 함으로써 김해시에 대한 관심을 확산 시키고 적극적인 공모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번 작품 공모전의 주제는 공공공간 분야인 매력적인 도시를 만들기 위한 테마거리 정비 안, 공공시설물 분야인, 김해만의 독특한 가로환경시설물디자인 안, 공공미술 분야인, 친환경 이미지를 접목한 벽화 및 옹벽디자인 안이 선정됐으며, 다양한 전공의 전국 대학(원)생들이 열띤 경합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공모전 최종 작품제출은 8월 16일(화)부터 8월 23일(화)까지 일주일간이며, 출품작의 실현가능성, 미래지향성, 환경성, 전문성, 타당성, 창작성 등에 초점을 맞춰 심사 할 예정이다.

공모전 시상금은 총 1천8백만원으로 대상 1점 5백만 원, 금상 1점 3백만 원, 은상 2점 각 2백만 원, 동상 3점 각 1백만 원, 장려 10점 각 30만원이다.

수상작은 작품집 제작 후, 시 홈페이지에 e-book형태로 등록되어 소개되며 각 부서에 배부하여 경관디자인 관련 사업계획 시 적극 반영해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