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청소년 대상 세일링 아카데미 실시
통영, 청소년 대상 세일링 아카데미 실시
  • 김종수 기자
  • 승인 2011.07.14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10월까지 4개월 동안 7개 아카데미 운영

한국해양소년단 경남남부연맹(연맹장 공인찬)은 2011년 해양레포츠체험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7월 16일(토) '통영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세일링 아카데미를 실시할 예정이다.

세일링아카데미는 옵티미스트를 이용한 세일링 교육으로 요트와 바다에 관한 이론을 습득하는 시간과 요트의 구조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비롯해 실전교육까지 병행해 청소년들에게 능력 개발 및 향상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배위에서 바람을 따라 키를 조종하고 돛을 당기고, 물살을 헤쳐 나가는 바람만 있으면 언제든지 즐길 수 있는 해양레저스포츠로 강인한 정신력과 육체는 물론, 항해를 위한 다양한 해양지식도 배우고 다양한 문화체험을 하는 계기를 청소년들에게 제공하고자한다.

2011년 해양레포츠체험사업은 한국해양소년단 경남남부연맹 주관, 국토해양부, 경상남도, 통영시 후원으로 2011년 7월~10월까지 4개월 동안 패들링, 카약트레킹, 세일링, 수상스키, 수중교육, 해양어드벤쳐, 수상택시트레킹의 7개의 아카데미로 구분하여 초·중·고등학생 1,500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의 진행으로 청소년과 일반인들에게 바다에 대한 친숙한 접근의 계기를 만들어 줌으로써 미래의 해양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 우수 해양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 체험을 통한 21세기 신해양시대 국가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남해안 중심 도시의 해양 교육 및 레저스포츠 기능 강화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양관광자원에 대한 청소년기의 체험을 통해 미래의 잠재적 해양관광수요창출의 효과를 기대하고자한다.

문의: 통영시 청소년수련관  담당 이옥정PM 전화 055)646-7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