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민선5기 <공약 사업 추진보고회> 개최
강북구 민선5기 <공약 사업 추진보고회> 개최
  • 김창의 기자
  • 승인 2011.07.15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약 사업 경과 보고, 우수 사례 발표 및 사업 추진 박차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지난 7월 14일 강북구청 대강당에서 <공약사업 추진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박겸수 구청장과 5급이상 간부 57명이 참여해 민선 5기 강북구의 핵심 과제이자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했고, 앞으로의 구정 방향을 모색했다.

보고회는 민선 5기 공약사업 경과보고, 사업별 추진보고, 우수 사례 발표 및 시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민선 5기 공약사업 중 재개발 재건축 주민참여제, 다산아카데미, 전문분야 퇴직자의 사회적 일자리 창출, 임산부 노약자 장애인을 위한 무료 셔틀버스 운영, 전통시장 주차장 건립, 공영 주자창 확대 등의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구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준 이번 6개의 사례중 전문분야 퇴직자의 사회적 일자리 창출이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강북구는 서민의 눈물을 닦아주는 감동 행정, 아이 키우기 좋은 강북 등 47개 단위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이중 9개 사업이 추진 완료되고 35개 사업이 정상 진행되고 있다.

강북구는 매년 공약사업 추진 보고회를 개최하고 반기별로 공약사업 추진실적을 홈페이지에 공개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구민들을 위해 실현할 수 있는 부분들을 공약으로 만들었다”며“구민들을 주인으로 모신다는 자세로 모든 공직자가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일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