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의회 개원 20주년...구민과 함께 기념행사
종로구의회 개원 20주년...구민과 함께 기념행사
  • 권대섭기자
  • 승인 2011.07.18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자치발전 기여 구민 43명에 표창장

종로구의회(의장 오금남)는 지난 15일 제6대 개원 제1주년이자 의회개원 제20주년을 맞아 기념식수와 함께 오후 3시부터 종로구청 한우리홀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종로구의회 오금남 의장이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종로구민들에게 표창장을 전달하고 있다. 이날 정인숙씨(옥인동) 외 43명의 구민들이 상장을 받았다. 

 이날 기념식에는 전ㆍ현직 의원을 비롯해 김영종 종로구청장과 시의원, 유관기관장, 직능단체장 및 관내 주민 등 약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 발전과 지방자치 활성화에 기여한 정인숙(옥인동)씨 외 43명의 모범구민들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어 종로구의회 첫 개원 이후 20년간의 경과보고, 의정활동 동영상 상영 순서로 진행됐다.

오금남 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종로구의회가 주민대표기관으로서 확고한 위상을 정립할 수 있도록 격려와 성원을 보내준 많은 주민들에게 감사드리며, 11명의 의원 모두가 주민의 권익과 복리증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구민 참여를 전제로 하는 열린 의회로서 항상 연구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의회상 정립을 통해 품격 있는 문화ㆍ교육ㆍ복지 종로 발전을 위해 더욱 활발한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구민 참여를 전제한 '열린 의회'로서 더 활발한 의정활동을 다짐하는 종로구의회 의원들.

한편 이날 식전 행사로 월드뮤직그룹의 축하공연과 한국 전통춤 ‘태평무’등의 공연과 종로구립 합창단의 축가가 이어져 기념식에 참석한 많은 구민들의 박수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