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2011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프로그램’ 운영
강북구, ‘2011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프로그램’ 운영
  • 김창의 기자
  • 승인 2011.07.2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와 이웃에 대한 사랑 실천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2011년 여름방학 청소년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생들을 모집한다.

▲평화의 집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이웃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고, 건전한 인성발달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환경미화, 민원안내 도우미, 도시락 배달 등 단순 봉사뿐만 아니라 문화재 해설, 음악치료보조, 장애인과 함께 요리하기, 한글 및 숫자지도, 장애인 수업지도 및 교구제작, 숲 해설 등 전문적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강북구 자원봉사센터, 사회복지시설, 구청 및 동 주민센터 11곳을 중심으로 총 52개 프로그램이 운영되는데, 우선 가족과 함께 봉사활동을 하고 싶다면 강북구 자원봉사센터에서 준비한 ‘평화의 집 가족봉사활동’에 참여하면 된다.

복지관에서는 신생아용품을 포장하는 ‘새생명에게 전하는 첫 번째 선물(강북 청소년수련관)’, 장애인과 비장애 청소년들 간의 거리를 좁히는 ‘친구야 놀자(강북 장애인종합복지관)’ 등의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밖에도 ‘재활용품 선별 체험교실(강북구 환경청소과), 홀몸어르신 도시락배달(송중동,번3동, 수유3동, 인수동) 등이 준비됐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강북구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vol.gangbuk.seoul.kr) 자원봉사모집란이나 전화(02-901-6641~7)로 접수할 수 있으며, 각 사회복지시설 및 각 동 주민센터로도 신청할 수 있다.

강북구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여름방학은 학교생활을 벗어나 또 다른 세상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다. 방학 기간 봉사활동을 통해 나와 처지가 다른 이웃들을 이해하고 건전한 인성을 기르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