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요로운 가을, 강북문화대학에서 문화의 향기 느끼세요!!
풍요로운 가을, 강북문화대학에서 문화의 향기 느끼세요!!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1.08.05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문화대학 9월부터 가을학기 운영, 8.8부터 접수 실시

[서울문화투데이 김동수 기자]결실의 계절 가을을 맞아 강북구 평생교육의 장인 강북문화대학이 어느 때보다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 강북문화예술회관 내에 있는 강북문화대학에서는 오는 9월부터 가을학기를 운영하고 8.8(월)부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강북구 강북문화대학은 엄마랑 아가랑, 초등학생, 성인, 자격증준비반, 야간강좌 등 170여개의 다양한 강좌 마련한다.

  이번 가을학기는 오는 9월~11월까지 3개월 과정으로, 두뇌발달놀이․엄마랑 레고닥터 등 엄마랑 아가랑 강좌, 유아 동화구연․꾀꼬리동요교실 등 유아 강좌, 어린이 마술․책재미 그림재미 등 초등학생 강좌, 기타교실․풍선아트 등을 배우는 성인 강좌 등 총 171개의 강좌가 개설된다.

  또 자기개발에 관심있는 직장인을 위해 생활 영어회화(초급)․전각교실․클라리넷 등 야간강좌와,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한식조리사․제과제빵․종이공예․네일아트 등 자격증 강좌도 마련돼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이론과 실기중심의 강의가 실시될 예정이다.

  강좌신청은 8.8(월) 10시부터 ~ 8.12(금) 18시까지 기존회원에 대한 접수를 하고, 정원결원 시 성인/야간/자격증 강좌(8.16~), 초등학생강좌 (8.17 ~), 유아강좌(8.18 ~), 엄마랑 아가랑 강좌(8.19 ~)순으로 신규회원에 대한 접수가 이어진다.

  접수는 인터넷 접수(선착순 마감)를 원칙(전화 및 방문접수 불가)으로 하지만, 컴퓨터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성인/야간/자격증강좌에 한해 8. 16(화)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강북문화예술회관 3층에 위치한 문화운영기획팀 사무실에서 방문접수를 받을 계획이다.

  강좌 신청은 우선 강북구청 홈페이지(http://www.gangbuk.seoul.kr)에서 회원가입 후 강북문화대학 홈페이지(http://campus.gangbuk.seoul.kr)에서 동일한 ID로 수강신청과 수강료 결재를 할 수 있다.

  수강료 결재는 인터넷 전자결제(수강신청 당일 24시까지 신용카드 및 실시간 계좌이체)를 통해 납부하면 된다. 방문납부도 가능하지만 이를 위해선 수강신청 당일 오후 6시까지 강북문화예술회관 3층 문화운영기획팀에 납부해야한다.

  기타 자세한 접수방법 및 일정, 강좌 내용 등은 강북문화대학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문화체육과 문화운영기획팀(☎ 901-6232~7)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북구 문화운영기획팀 관계자는 “강북문화대학은 매학기 170 ~ 200여개 강좌를 운영하며 주민들의 생활 속 문화․교육 및 교류의 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일부 강좌는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니 접수일에 맞춰 조금 서둘러 접수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