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배용 위원장 "국가브랜드 바로 당신입니다"
이배용 위원장 "국가브랜드 바로 당신입니다"
  • 홍경찬 기자
  • 승인 2011.08.19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 현재, 미래를 잇는 국가브랜드 컨벤션 정례화 하겠다.

[서울문화투데이 홍경찬 기자] "처음 열리는 종합전람회이며 가슴에 와 닿는 유구한 전통과 역사를 통한 인성교육의 국가브랜드 전시회를 준비했다. 보여지는 한류뿐 아니라, 한국의 원천 DNA에서 흘러 나오는 정서와 사람에 초점을 맞췄다. 국가브랜드 과제와 전망을 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면서 운을 뗀 후 "'국가브랜드는 바로 당신입니다'에 발맞춰 이번 컨벤션이 반짝하고 끝나는게 아니라 해외와 국내에서 정기적인 종합박람전시회가 되도록 검토를 하겠다. 제품과 기업홍보가 아닌 기업 성공의 휴먼스토리와 창의성을 보여줄 것이며 지역 문화브랜드는 서울과 경상도 전라도 등 지역간 소통의 장에 중심을 잡고 있다"

▲ 대통령직속 국가브랜드위원회 이배용 위원장이 지난 18일 기자간담회에서 2011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컨벤션(8월 25일~28일 코엑스)을 앞두고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이배용 국가브랜드 위원회 위원장이 지난 18일 기자간담회에서 전한 말이다.

 국가브랜드위원회(위원장 이배용)는 "한류, 세계와 함께 미래로"라는 주제로 오는 8월 25일(오전 10시)부터 28일까지 4일간 코엑스홀에서 '2011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컨벤션'을 개최한다.  

 이번 컨벤션에서는 전시회,컨퍼런스,문화행사 등 3개 행사를 통해 한류의 과거,현재, 미래를 조명할 계획이며 4개 부문으로 나눠▲ 세계가 열광하는 대한민국▲ 한류의 원천▲ 한류의 진화 ▲한류, 세계로 미래로!로 진행된다.

 특히 지역한류, 기업한류관은 서울 경남 제주 등 총 13개 지자체가 참여하며 아시아나항공과 유한양행 등 9개 대기업, 대원제약 등 11개 중소 기업이 참여한다.

 문화행사로는 울산 처용무, 충남국악관현악단 전통공연과  F(x) 가수 공연, 서경덕 교수 특강이 마련됐다. 또 배우 박상원, 가수 김장훈, 역도선수 장미란을 국가브랜드위원회 홍보대사로 위촉하는 행사를 25일과 26일에 걸쳐 진행된다.

 한편 "소프트파워가 국가브랜드 경쟁력이다"라는 주제로 논의의 장이 될 국가브랜드 국제 컨퍼런스가 코엑스 E5, E6홀에서 25일(오후 1시 30분)과 26일(오전 9시)에 펼쳐진다. 데이비드 아커 UC버클리하스경영대학원 명예교수와 존 다이튼 하버드 교수 저명 학자와 전문가가 참여한 문화,관광,스포츠 등 소프트 파워 현황과 실천과제를 제시하는 토론의 장이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