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건우와 통영 욕지도 그 진품명품 만남
백건우와 통영 욕지도 그 진품명품 만남
  • 홍경찬 기자
  • 승인 2011.09.19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반 위의 구도자 백건우 욕지도 주민 위한 ‘섬마을 콘서트’

 욕지도의 뜻은 ‘알고자 하거든’ 의미다. 건반 위의 구도자 백건우가 알아도 알고 싶은 섬 욕지도 그 수려한 자연을 무대로 삼아 오는 24일 토요일 오후 6시 도동항에서 연주회를 갖는다.

▲ 욕지섬 ‘욕지’의 뜻은 ‘알고자 하거든’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알아도 알고 싶은 섬, 욕지섬. 사람들의 발길이 아직도 많지 않아 가는 곳마다 자연의 아름다움으로 가득 찬 보물섬이다.
 욕지도 고구마의 맛은 익히 알려진 바다. 천혜의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욕지도 청정해역 해풍과 일조량을 맞아야만 욕지도 고구마로 인정받는다. 백건우가 고구마가 제철인 욕지도에 '섬마을 콘서트'를 여는 것이다.

▲ 백건우
생전 윤이상 선생이 고향 땅을 밟아 보고 싶었음에도, 일본 공해상에서 통영을 바라보기만 한 가까운 곳이 욕지도 바다였다.

 백건우는 이번 ‘섬마을 콘서트’에서 쇼팽의 ‘뱃노래’, 리스트의 2개의 전설 중 제 2곡 ‘물 위를 걷는 성 프랑소아’, 드뷔시의 ‘기쁨의 섬’,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월광’을 통해서 ‘섬과 바다’ 이야기가 오롯이 담겨있다.

 백건우가 음악의 깊이를 파고드는 철학자와도 같이 40년이 넘는 연주 인생 동안 항상 치열한 탐구정신으로 한 작곡가 혹은 하나의 작품을 선택하면 철저히 파고들기로 유명하다.그런 그가 욕지도 주민을 위한 섬마을 콘서트 한 시간 공연은 진품명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