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벤처창업지원센터에서 꿈을 이루세요!
성북구 벤처창업지원센터에서 꿈을 이루세요!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1.09.2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창업자 및 창업 2년 미만 업체 대상, 9월 30일까지 접수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성북구 벤처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할 업체들을 이달 30일까지 모집한다.

 대상은 정보통신, 디자인, 패션 분야에서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창업자나 창업 2년 미만의 개인 및 법인사업자다.

 성북구 벤처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하면 멀티미디어 강의실, 회의실, 제품홍보실을 비롯해 컬러프린터와 스캐너, 촬영장비 등이 갖춰진 공동 작업실이 제공된다. 센터는 이처럼 창업 초기의 중소기업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사무실을 임대하고 각종 부대시설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창업, 제품개발, 시제품제작, 양산, 마케팅, 사업확장 등 각 단계에 맞춰 기술, 자금, 법률, 특허, 수출지원, 번역 등에 관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입주 희망 업체는 성북구청 인터넷 홈페이지(www.seongbuk.go.kr)에서 입주신청서와 사업계획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센터 내 경영지원실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입주 기업은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사무실에 따라 올 11월 또는 내년 1월부터 입주가 가능하다. 최초 입주기간은 1년이고, 1년 단위로 2회 추가 연장할 수 있다.

 성북구는 한성대학교와 위탁협약을 체결하고 센터를 공동 관리, 운영하면서 유망 벤처기업 육성과 이를 통한 고용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