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퀴즈 풀고 갤럭시 Tab, 소녀시대 싸인CD 받아요!
한류퀴즈 풀고 갤럭시 Tab, 소녀시대 싸인CD 받아요!
  • 김영찬 기자
  • 승인 2011.10.04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영문 페이스북 통해 10월 한달 간 한류퀴즈 이벤트 진행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이 10월 한 달 동안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류퀴즈를 풀면 최신 태블릿PC와 소녀시대, 원더걸스 등 인기 아이돌의 사인CD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는 한류스타 이름 맞추기 등으로 퀴즈를 풀고 친구에게 추천하면 친구의 퀴즈 점수가 본인에게 누적되는 방식으로, 가장 많은 친구에게 소개한 사람이 많은 점수를 얻을 수 있는 소셜네트워크의 특징을 살린 이벤트다. 한국 콘텐츠를 좋아하는 외국인이라면 누구나 10월 4일부터 기관 공식 영문 페이스북(http://facebook.com/koreancontent)에서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동남아를 넘어 북미, 유럽 등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는 한류의 인기를 지속시키기 위한 마케팅 사업의 일환으로 이벤트에 참여한 팬들에게 지속적으로 최신 한류 정보를 제공해 한류의 브랜드 충성도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벤트 상품으로는 한류의 주역으로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인기 아이돌 스타인 소녀시대, 원더걸스, 샤이니, 2PM, 비스트의 사인이 각각 수록된 정규 앨범 CD와 함께 1등 상품으로는 유럽 등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삼성의 최신 태블릿 PC인 갤럭시 10.1을 경품으로 내걸고 많은 해외 한류팬들의 참여를 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외국에서 구하기 힘든 한류스타의 사인CD가 상품으로 제시되어 많은 한류 팬들의 참여가 예상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이재웅 원장은 “SNS가 세계인의 소통 채널이자 최대의 콘텐츠 유통망으로 떠오른 만큼, 이번 이벤트를 통해 기관 SNS의 영향력을 강화하고 한류 콘텐츠 홍보활성화와 확산에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 밝히며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국내 콘텐츠 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다방면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한류퀴즈 이벤트는 4일부터 31일 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이벤트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페이스북 광고는 물론, 공식 영문 트위터(@koreancontent), 공식 영문 한류 블로그(http://kormore.com) 등을 통해 해외 한류 팬을 대상으로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해외전략시장 마케팅의 일환으로 지난해 10월부터 블로그,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 채널을 개설해 공격적인 해외홍보에 나서 7천여명의 페이스북 팬과 1만3천명의 트위터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