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부, ‘책 읽는 대한민국’ 독서 캠페인 열어
문화부, ‘책 읽는 대한민국’ 독서 캠페인 열어
  • 김영찬 기자
  • 승인 2011.10.18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 읽는 문화 확산 위한 독서 퀴즈 이벤트 이달 말까지 진행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와 한국문화정보센터(소장 최창학)가 운영하는 문화 포털(www.culture.go.kr)은 인터파크도서와 공동 주관으로 ‘책 읽는 대한민국’ 캠페인을 10월 18일부터 31일까지 개최한다.

누구나 문화 포털(www.culture.go.kr)에 접속해 공개된 14권의 책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확인한 후, 도서에 대한 퀴즈를 하루에 한 문제씩 풀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14일 동안 매일 한 번씩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를 많이 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국민관광상품권(1명), 2등은 아이패드2(2명), 3등은 전자책단말기(3명), 4등은 3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40명), 5등에게는 추천 도서(140명)를 제공한다. 

퀴즈에 제공되는 추천 도서는 문학, 역사, 철학, 정치사회, 경영, 과학, 예술, 아동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로 구성돼 있으며, 책에 대한 퀴즈의 힌트는 인터파크도서의 ‘책에 대한 상세보기’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이번 공동 캠페인은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가 추천하는 ‘이달의 추천 도서’와 ‘청소년 권장 도서’ 14권을 소개하고, 책 읽는 문화를 전파하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캠페인을 진행하는 문화 포털 사이트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관인 한국문화정보센터에서 운영하는 문화 정보 대표 포털 사이트이다. 공연 전시, 문화 유시시(UCC), 한국의 문양 콘텐츠 등 종합적인 문화예술 정보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고객 참여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