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학교와 IPFW, 복수 학위 협약체결
안양대학교와 IPFW, 복수 학위 협약체결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1.10.1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대와 인디애나대-퍼듀대 포트웨인 양교 행정학과 복수학위 합의서 체결

 지난 10월 15일 안양대학교와 IPFW(인디애나대학교-퍼듀대학교 포트웨인)는 양교 행정학과의 복수학위 프로그램(Dual-Degree Program)을 위한 세부 조항의 합의각서(MOA)를 추가로 체결했다.

▲10월 15일 안양대학교와 IPFW는 양교 행정학과 복수학위 프로그램을 위한 합의각서를 체결했다

 안양대학교와 IPFW은 지난 2010년 교환교수프로그램, 교환학생프로그램 및 학술자료 교환 등의 내용을 담은 MOU를 체결하면서 자매학교가 됐다. 이후 양교는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시작했고 2011년 10월 현재 3명의 IPFW 학생이 안양대학교에서 그리고 5명의 안양대학교 학생이 IPFW에서 수학하고 있다.

 1964년 설립된 IPFW는 미국 인디애나주 포트웨인 도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당 주에서는 다섯 번째로 큰 대학이다. 그리고 IPFW는 세계 명문 공립대학인 인디애나 대학교와 퍼듀 대학교에서 국내외로 인정받는 학위를 부여하는 독특한 운영방식을 통해 두 개의 대학이 한 캠퍼스를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약 14,000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IPFW측의  Michael Wartell 총장,  Brian Mylrea 국제교류부장, 김명환 경제학과 교수와 3명의 IPFW학생이, 안양대학교측의 김승태 총장, 홍진표 교학부총장, 김동환 학생지원처장, 이종호 교수학습지원센터장, 홍성만 행정학과장이 참석했으며, 스티븐 안(Steven Ahn) 국제교류센터장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서 안양대학교 행정학과에서 2년을 수학한 학생이 남은 학점을 IPFW에서 마칠 경우, 해당 학생에게는 안양대학교의 행정학과 학위와 더불어 IPFW의 행정학과 학위가 동시에 수여된다. 이 복수 학위를 위한 IPFW의 지원조건은 안양대학교에서 1,2학년동안 학업성적 평점 3.0이상을 받아야 하며, 영어점수는 TOFEL로는 79점이상(IBT기준), TOEIC일 경우 750점 이상을 취득해야 한다. 한편 안양대학교 학생이 TOFEL 87점 이상을 받고, IPFW 기준 학점평점 3.0을 받았을 경우 Chancellor's Merit Awards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협약식에서 IPFW의 Michael Wartell 총장은 "양교의 자매결연 및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타 문화를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또한 오랫동안 지속적인 파트너 쉽을 통해 더욱 많은 학생들의 활발한 교류가 이어지기를 바란다"며 김승태 안양대학교 총장의 환대에 거듭 감사의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