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풍 발코니가 있는 낭만 가득한 호텔
유럽풍 발코니가 있는 낭만 가득한 호텔
  • 홍경찬 기자
  • 승인 2011.10.3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객실에서 송정해수욕장이 한 눈에 보이는 송정관광호텔

 처음 마주한 송정관광호텔의 외관은 흡사 유럽 어느 골목의 고풍스러운 건물 같았다. 은은한 베이지 색상의 건물은 유럽 남부에서 보던 것처럼 객실마다 발코니를 갖추고 있었다. 송정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따사로운 햇살이 비추는 오전에 발코니에 걸터앉아 바다 풍경을 바라보면 정말 황홀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건물 옆으로 나 있는 나무 계단과 입구에 우뚝 서 있는 야자수가 어울려 이국적인 분위기를 더했다.

햇살을 받아 환하게 빛나는 널찍한 로비

 호텔 안으로 들어섰다. 어라? 보통 호텔은 1층이 로비인데, 이곳은 로비가 2층에 있다. 1층은 투숙객을 위한 주차장이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자, 햇살을 가득 받아 반짝이는 대리석 바닥의 널찍한 로비가 눈에 들어왔다. 앉아서 쉴 수 있는 소파와 몇 개의 의자, 여행정보 브로슈어가 꽂힌 책꽂이와 공중전화 외에는 장식을 최소화하고 공간 활용을 극대화 했다. 그 덕분에 소파에 앉아 있으니 마음도 편안해지는 느낌이었다. 엘리베이터 오른쪽으로 조금 들어가니, 아담한 프론트가 나왔다. 객실 키를 내주며 조식 시간과 음식 종류, 주변 관광지를 설명해주는 직원의 친절함에 마음이 따뜻해졌다.

송정 해변의 아름다움을 눈에 담다!

 객실에 도착해 문을 여니 커다란 통창으로 밝은 햇빛이 가득 들어왔다. 얼른 창가로 달려가 창문을 열고 발코니에 발을 내디뎠다. 옅은 에메랄드 빛 바다와 황금빛 백사장, 그 옆에 봉긋 솟아 있는 죽도공원이 한 눈에 들어왔다. 불어오는 바다 바람이 코끝을 간질였다. 객실은 옅은색 원목과 아이보리색 가구가 어우러져 세련돼 보이면서도 편안함이 느껴졌다. 두 사람이 앉아서 쉴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 있어 창 밖 풍경을 보며, 모닝 커피 한 잔의 낭만을 즐길 수 있었다.

세심함과 편안함이 느껴지는 객실

 커다란 벽걸이형 평면 TV와 아담한 거울, 드라이기, 샤워캡, 머리빗, 스킨과 로션이 담겨 있는 작은 바구니 등 투숙객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객실 곳곳에서 느껴졌다. 냉장고가 들어 있는 테이블 위에는 커피포트와 커피잔, 녹차와 커피믹스가 놓여 있어 언제든지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었다. 목이 말라 냉장고를 열어 보니, 생수와 캔음료가 들어 있다. 무료라고 하니 더욱 기분이 좋아졌다. 객실에서 무선인터넷 신호가 잘 잡혀서 인터넷 서핑을 마음껏 즐길 수 있었다. 욕실 또한 객실처럼 아이보리 톤의 색감과 은은한 조명으로 꾸며져 있어 안정감이 느껴졌다. 욕실에 몸을 푹 담그니 피로가 싹 풀렸다. 유난히 깔끔하고 깨끗하다 생각했는데 2010년 대대적으로 리모델링을 했다고 한다.

바다를 바라보며 올리는 낭만적인 결혼식

 웨딩홀은 삼면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 호텔 앞에 펼쳐진 바다를 바라보며 낭만적인 결혼식을 올릴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한다. 호기심에 웨딩홀을 방문했다. “와~!!” 생각했던 것보다 더욱 근사했다. 이런 멋진 곳에서 결혼식을 올린다면 백년해로는 문제 없을 것 같다.

 부산의 매력을 마음껏 즐기다

 송정관광호텔 주변에는 볼거리, 먹거리가 가득하다. 호텔을 나서면 양쪽으로 횟집과 생대구탕집, 해물을 주재료로 하는 중국집 등 다양한 종류의 식당이 줄지어 있다. 식사 후에는 시원한 바다 바람과 녹음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죽도공원까지의 산책도 또 하나의 즐거움이다. 송정해수욕장에서 멀지 않은 곳에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수상 법당인 해동용궁사가 위치해 있다. 이 밖에도 차를 타고 조금 이동하면 해운대, 동백섬, 달맞이 고개, 광안대교 등 부산 최고의 관광지를 하루나 이틀 정도면 둘러볼 수 있다.
 
[예약문의]
www.songjunghotel.co.kr
Tel. 051-702-7766

[교통편 알아보기]
▲ 일반 차량 이용시
- 서울-경부선 고속도로-송정해수욕장-송정관광호텔
▲ 공항 리무진버스 이용시
- 김해공항에서 307번 리무진 이용. 약 40분 소요
▲ 버스 이용시
- 부산역에서 139, 239, 302번 버스 이용. 약 40분 소요
▲ 지하철 이용시
- 부산역에서 지하철 1호선을 타고, 서면에서 2호선으로 환승, 종점인 장산역에서 10번 출구로 나와 택시 또는 호텔 셔틀버스 탑승
▲ 셔틀버스 이용시
- 장산역 10번 출구에서 1일 2회 운행하는 셔틀버스가 있으니, 운행시간 확인해보세요.

[이런 점이 제일 좋았어요!]
(1) 전 객실에서 송정해수욕장이 한 눈에 보여요.
(2) 2010년 전객실 리모델링을 완료해 전객실 인터넷망 구축과 개별 냉난방 완비, 비데 및 대형 벽걸이 TV 등이 설치되어 있어요.
(3) 냉장고 안 생수와 캔음료는 무료예요.
(4) 인근에 죽도공원, 해동용궁사 등의 볼거리와 회, 생대구탕 등 먹거리가 가득해요.

[이런 점은 미리 알아두세요~]
(1) 1층은 주차장이고, 로비와 프론트는 2층에 있어요.
(2) 버스를 타기 위해서는 큰 길로 조금 걸어 나와야 해요.
(3) 결제는 체크인 시 해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