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옥숙박 체험, 이번엔 놓치지 마세요
한옥숙박 체험, 이번엔 놓치지 마세요
  • 편보경 기자
  • 승인 2009.05.08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2차 이벤트 오는17일까지 참가자 모집

한국관광공사가 '2차 한옥 숙박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오지철)는 오는 17일까지 공사 관광포털사이트(www.visitkorea.or.kr)에서 ‘2차 한옥 숙박체험 이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오는 23일~24일까지 1박 2일간 안동의 전통한옥에 숙박하며 다양한 전통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 다도체험을 하고 있는 한옥 숙박  1차 참가자들
2차 참가자들은 각 팀별로 나누어 광산 김씨 예안파 종가마을인 안동 군자마을과 조선중기 대학자 퇴계의 13대 후손이 지은 퇴계종택, 구비구비 첩첩산중 호숫가에 자리 잡고 있어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지례예술촌에서 숙박하게 된다.

또한 안동지역의 제례 및 한지 뜨기, 손거울 만들기, 인간문화재와 함께하는 별신굿 따라하기 등의 다양한 체험행사에 참가하고 도산서원, 봉정사 등 주변 관광지를 방문할 예정이다.

관광공사 박병남 관광환경개선팀장은 “1차 참가자 대부분이 민속촌에서 구경만 해오던 한옥에서 숙박하며 다도 등을 체험하게 된 것에 대해 매우 색다르고 만족스럽다는 반응"이었다며 "향후 인근 관광지와 연계한 한옥숙박 관광상품을 기대 해볼 수도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자들의 생생한 한옥체험 후기는 한옥에서의 하루(http://korean.visitkorea.or.kr/hanok) 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한편 이 이벤트는 전국 한옥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한옥에서의 하루'사이트의 홍보 일환으로 실시되는 것으로 지난 달 강릉 선교장에서 1차 체험행사를 가졌다.

이 외에도 공사는 '한옥에서의 하루' 사이트 오픈기념으로 한옥호텔 라궁 숙박권 및 한옥 숙박체험권, 국민관광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입춘대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이벤트는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며 관광포털사이트(www.visitkorea.or.kr)에서 참여할 수 있다.

서울문화투데이 편보경 기자 jasper@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