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만나는 종로에 이렇게 큰 매력이?!
매일 만나는 종로에 이렇게 큰 매력이?!
  • 김영찬 기자
  • 승인 2011.11.25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 '두근두근 종로산책' 발간

종로구는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져 살아 숨 쉬는 종로의 매력을 담아 누구나 쉽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종로의 20개 산책코스를 소개하는 '두근두근 종로산책'을 발간했다.

▲종로의 매력이 담긴 20개 산책코스를 소개하는 책이 발간됐다.

이번에 발간된 두긍두근 종로산책은 여행 가이드북 분야의 선두업체인 “랜덤하우스 코리아”와 손잡고 기존 관공서에서 발간하던 지루하고 딱딱한 가이드북이 아닌 독자들에게 편하게 다가갈 수 있는 가이드북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

'두근두근 종로산책'은 2~3시간의 가벼운 산책부터 반나절 정도의 거리까지 놓치기 아쉬운 종로의 매력이 담긴 20개 산책코스를 소개하고 있다.
 
20개 코스는 '함께 걷기 좋은 길', '역사의 숨결을 느끼며 걸을 수 있는 길', '쇼핑·식도락 등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거리', '자연과 함께 걸을 수 있는 거리' 등 4가지 테마로 나누어 소개된다.

예쁜 카페만 있는 줄 알았던 삼청동, 골동품과 기념품 가게만 가득한 줄 알았던 인사동, 잠깐 앉아 쉬기에만 좋다고 느꼈던 청계천 등 독자들이 친숙한 곳이라 무심코 지나쳤던 길들의 또 다른 매력들을 자세히 소개하고 지금까지는 몰랐던 종로의 숨은 동네 골목까지, 이 책은 종로와 산책의 매력을 100%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이 책은 산책 코스 외에도 ‘산책 전 알아두면 좋은 지역별 이야기’, ‘한 눈에 보이는 일러스트 지도’, ‘함께 둘러보면 좋은 주변 명소, 맛집, 쇼핑’, ‘헤매지 않게 도와주는 상세한 교통편’ 등 독자들이 종로여행을 위해 필요한 모든 정보들이 망라되어 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종로를 찾는 사람들에게 어렵고 지루해 펼쳐 보기 싫은 책이 아닌 늘 손닿는 곳에 놓고 두고두고 꺼내보고 싶은 알맹이가 꽉 찬 책을 선물해, 우리만 알고 있는 종로의 구석구석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고 밝혔다.

'두근두근 종로산책'은 전국 서점 및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며 종로구 내 마을문고, 동주민센터, 도서관 등에도 비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