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볼만한 맛집]수원 맛집 인계동 ‘오리마을’
[가볼만한 맛집]수원 맛집 인계동 ‘오리마을’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1.12.04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 인계동에 한번 갔다 온 사람이라면 자꾸 가보고 싶을만한 맛있는 오리고기집이 있는데, 수원 맛집으로 소문난 ‘오리마을’이다.

일층의 대부분은 주차 공간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넓은 주차 공간이 확보되어 있고, 기다리는 사람들을 위한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다. 주변에는 청소년문화센터와 넓은 인계공원이 있어서 식전이나 후에 맑은 공기를 마시면서 산책할 수 있어서 식당으로서 아주 좋은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인계동 오리마을이 수원 맛집으로 인지도가 높아지는 것은 무엇보다도 색다른 오리요리법과 뛰어난 맛에 있다. 생오리 숯불 회전구이는 오리고기를 꼬치에 꽂아서 자동으로 회전하면서 숯불사이에서 적당히 익힌 후에 숯불 불판 위에 빼놓고 양파와 감자등 야채와 함께 마져 익힌 후에 간장에 절여 놓은 깻잎이나 신선한 야채에 싸먹는데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많다.

그리고 오리마을이 자랑하는 메뉴로 부모님이나 가족단위 손님들에게 인기 좋은 ‘단호박유황훈제구이’다. 단호박 안에 은행, 대추, 호두, 무화과, 검은콩 등과 함께 훈제된 오리고기를 넣었는데 그 맛이 일품이다. 단호박은 물을 넣고 찌지 않고 구워서 무르지 않고 단맛과 담백한 맛이 오리고기와 잘 어울린다. KBS 'VJ 특공대‘, MBC '찾아라 그곳’, SBS '생방송 투데이 등 TV에 다수 출연이 될 만큼 뛰어난 맛을 자랑한다.

수원 오리마을은 송년 모임 장소로도 인기가 높다. 오리고기가 겨울철에 아주 잘 어울리는 음식이기 때문이다. 잦은 술자리로 인한 몸에 쌓인 독소를 해독해 줄 뿐만 아니라 혈관에 탄력을 주고 많이 먹어도 체내에 지방이 과다하게 축적되지 않으며,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칼륨의 함량이 높아서 원기회복과 성장기 아이의 면역 증진과 발육에도 좋다. 특히 피부의 신진대사와 세포조직을 빠르게 재생시키는 역할을 해서 여성들의 피부미용에 좋아서 회사의 회식모임에도 인기가 좋다.

송년모임 장소를 정하지 못하고 고민하고 있다면 주차시설이나 교통, 맛이나 건강 모든 부분에 후회함이 없을 선택을 하고 싶다면 인계동의 오리마을을 찾아 예약을 해보면 후회하지 않을 선택이 될 것이다.

오리마을 : http://www.orimaul.kr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369-4번지
Tel : 031-211-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