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시솔, 통증은 줄이고 건강은 증가시킨 쑥뜸기 출시
(주)시솔, 통증은 줄이고 건강은 증가시킨 쑥뜸기 출시
  • 홍재희 기자
  • 승인 2011.12.28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리하고 안전한 신개념 쑥뜸기 '메디알라딘'
▲한방의료기 벤처 인증기업 (주)시솔이 신개념 쑥뜸기 '메디알라딘'을 출시했다.

(경산=홍재희 기자) 한방의료기 벤처 인증을 받은 (주)시솔이 화상과 통증 걱정없이 쑥뜸을 할 수 있는 편리하고 안전한 신개념 쑥뜸기 메디알라딘을 출시했다.

더데일리뉴스에 따르면 쑥뜸은 면역력향상과 통증완화에 탁월한 기능을 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로부터 신뢰받는 치료법으로 인식되고 있다. 동양에서 쑥뜸은 이천년 이상 가장 중요한 치료법 중 하나였고, 지금도 대한민국 정부가 인정하는 치료법 중 하나이다.

한방에서는 '일구 이침 삼약(一灸二鍼三藥)'이라 하여 뜸을 치료의 첫째로 여겼는데, 이는 뜸이 부작용없는 치료법으로 침이나 약은 반드시 의사의 처방에 따라야만 하지만 뜸은 민간에서도 널리 행해질 수 있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주)시솔(대표 정금희 053-818-1725)은 한방의료기로 벤처 인증받은 회사로 쑥뜸의 원리를 활용한 IT결합 융복합 의료기까지 연구, 개발하고 있는 중견 기업이다.

이 회사는 쑥뜸기를 과학적 이론의 바탕 위에서 연구 개발하여 기존의 문제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데, 쑥뜸기 관련 2가지 아이템이 정책과제로 선정되어 최근 1단계 제품의 상품화가 완료되었다.

이번에 선보이는 '메디알라딘'은 피부질환, 만성 면역질환, 노인성 척추질환 등에 활용될 수 있는, 최적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는 인체공학적 설계의 쑥뜸치료기의 개발을 완료하여 의료기 제조허가, GMP인증을 받았다.

(주)시솔의 쑥뜸기 메디알라딘은 온 가족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가정용 쑥뜸기로 병원 가기 애매하거나 병원에서도 뚜렷한 치료법이 없는 만성질환에 매우 유용하다. 감기 걸렸을 때, 초기에 쑥뜸을 하면 바로 감기 증상이 좋아짐은 물론 면역력을 높이고 통증 완화, 노화를 지연시키는 데 있어서 최고의 치료법이다. 쑥뜸이 노화를 완벽히 저지하지는 못하더라도 최소한 체력을 높이고 노화로 인한 만성질환의 고통을 완화시키고 통증을 덜어주고, 의료비의 부담을도 덜어주며, 노화의 속도를 늦춰 품위를 잃지 않고 늙을 수 있도록 도와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기존 쑥뜸과 차별화된 효과와 디자인, 편의성이 뛰어난 제품으로 화상없이 환부에 직접 쑥뜸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기존 경혈에 쑥뜸하는 소극적이고 간접적인 치료가 아닌 아시혈의 개념으로 환부에 직접 시술함으로써 효과가 뛰어나며, 증상이 있는 아시혈에 직접 쑥뜸+ 경혈에 쑥뜸하여 면역력과 원기를 복돋우어 효과를 배가시킨다.

또한 열을 사용자가 쉽게 조절할 수 있어 화상의 염려가 전혀 없으며, 손잡이가 있어서 뜨거워지면 바로 들어 올려 쑥뜸 부위를 옮길 수 있다. 우리 몸에 가장 알맞은 쑥뜸 온도는 42도에서 43도가 가장 효과적인 온도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나의 쑥봉으로 여러 번 쑥뜸할 수 있으며, 인체의 중요 경혈 7군데를 다 쑥뜸할 수 있고 쑥뜸 부위가 넓은 것도 이 제품의 장점. '메디알라딘'은 또 경혈에 관한 정확한 지식이 없어도 쑥뜸이 가능함은 물론 인체공학적 구조와 미려한 외관 및 인체에 무해하고 280도 이상의 열을 견디는 고강도 특수재질과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www.csoln.co.kr
홍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