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소통 한마당 되는 '성북형 마을축제 구현'
문화소통 한마당 되는 '성북형 마을축제 구현'
  • 김영찬 기자
  • 승인 2012.01.02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구, 2012 성북아리랑축제 추진위원 공개 모집

성북구가 올해 5월 중 개최될 ‘2012 성북아리랑축제’를 많은 구민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보다 내실 있는 마을축제로 전환하기 위해, 축제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하고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대상은 성북구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성북구 소재 기관 및 사업체에 근무하는 20세 이상의 문화예술 경력자 및 관심자 등이다.

▲성북아리랑축제 거리행진 모습

참여 희망자는 성북구청 인터넷 홈페이지(www.seongbuk.go.kr)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1월 12일까지 동 주민센터 또는 구청 문화체육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 팩스, 우편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 중 공개 추첨을 통해 20개 동별로 각 1명씩 20명의 축제 추진위원을 선정할 예정이다. 2012 성북아리랑축제 추진위원회는 이들 20명에다 대학교수 등 문화예술 전문가를 포함해 모두 30여 명 이내로 구성된다.

위원회는 축제 추진방향을 설정하는 등 축제 제반사항을 결정하고 행사 후 평가를 통해 개선방안도 마련한다. 위원 위촉식은 이달 하순 열릴 예정이며 위원의 임기는 축제 평가회 때까지다.

성북구는 기획단계에서부터 각 분야의 전문가, 지역주민, 청년 등 다양한 계층의 구민들로 위원회를 구성해 행사를 추진함으로써, 문화소통의 한마당이 되는 성공적인 성북형 마을축제를 구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