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단체 보조금 신청을 받습니다!
사회단체 보조금 신청을 받습니다!
  • 김영찬 기자
  • 승인 2012.01.0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구, 16일까지 사회단체 구정참여사업 공모, 접수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사회단체의 공익활동을 지원하고 민간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2012년도 사회단체 보조금 지원계획을 확정하고, 오는 16일까지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사회단체들의 신청과 접수를 받는다.
 
신청자격은 주사무소가 강북구에 소재하고 있고 회원이 강북구민으로 구성된 50명 이상의 단체로 최근 1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있어야 하며, 사업비 외 단체 운영경비를 자체 충당할 수 있는 단체여야 한다. 단 특정 정당을 지지하거나 특정종교와 관련된 단체, 회원의 친목도모나 학술연구, 이익을 주목적으로 하는 단체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사업은 국민통합, 문화시민운동, 자원봉사ㆍ안전문화, 인권ㆍ여성ㆍ청소년 권익향상, 자원절약ㆍ환경보존, 교통, 기타 강북구가 추진하는 민ㆍ관협력사업 등이다.

지원범위는 사업비 지원을 원칙으로 하되 법령 또는 조례에 지원규정이 있거나 사회단체의 특성을 고려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운영비 일부지원도 가능하다.

지원을 원하는 단체는 1월 16일까지 지원신청서, 단체소개서 및 회원명부, 단체규약(정관, 회칙 등), 사업계획서 각 2부씩을 구청 자치행정과(또는 각 사회단체 주관부서)로 방문 및 우편접수하면 된다.

보조금 지원대상 구정참여사업 선정은 사업내용, 단체의 사업수행 능력, 전년도 사업실적 등을 고려해 단체주관 부서 및 총괄부서의 1차심사와 강북구 사회단체 보조금지원 심의위원회의 2차 심의를 거쳐 2월말에 확정하고 선정단체에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청 홈페이지(http://www.gangbuk.go.kr) 고시공고란 또는 구청 자치행정과(☎.901-609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