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콘텐츠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2012년 콘텐츠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김영찬 기자
  • 승인 2012.01.09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사업방향 및 세부내용 소개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 이하 한콘진)은 10일 오후 2시 서울 상암동 문화콘텐츠센터 2층 콘텐츠홀에서 콘텐츠 산업 종사자 및 학계 등 관련자를 대상으로 ‘2012년 콘텐츠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2012년 콘텐츠 지원사업 설명회가 10일 오후 2시 상암동 한국콘텐츠진흥원 2층에서 개최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방송 ▲게임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음악 ▲패션 ▲모바일 ▲3D ▲CG 등 콘텐츠 전반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국가 콘텐츠산업 진흥업무 총괄수행기관’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2년 지원예산은 약 2천 4백억 원 규모로, 사업설명회에서는 2012년 콘텐츠 지원사업의 방향, 세부 사업별 지원 내용 소개가 이뤄질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12년 5대 전략목표로  ▲ 지속성장을 위한 차세대 콘텐츠 시장 선점  ▲ 콘텐츠 핵심 자원 확보를 통한 산업의 활력소 제공  ▲  선진 콘텐츠 투자금융 지원모델 구축  ▲ 국제 협력 및 해외진출 강화  ▲ 수요자 중심의 정책개발 역량 강화를 설정하고 이를 위한 구체적 지원계획을 발표한다. 또 콘텐츠의 한국적 정체성 확산을 위해 콘텐츠산업과 전통문화를 연계하는 사업들도 발표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이재웅 원장은 “차세대 콘텐츠 시장을 선점하고 국제협력과 해외진출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기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며 “콘텐츠의 한국적 정체성을 확대하고 한류를 지속시켜 나갈 수 있도록 지원체계와 방식에 대한 업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