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해외지사장회의 개최
관광공사, 해외지사장회의 개최
  • 김영찬 기자
  • 승인 2012.01.24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세계박람회 등 해외마케팅전략 논의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 이하 공사)는 2012 해외지사장 회의를 1월 25일부터 28일까지 본사 및 여수엑스포 현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해외지사장 회의는 19개국 28개 해외지사장들이 참가해‘외래관광객 1,100만명 유치’와‘관광수입 117억달러 달성’이라는 2012년 공사의 경영목표 조기달성을 위한 해외마케팅 전략 및 주요사업에 대해 논의한다. 또한 해외지사 우수마케팅 사례를 공유하고 성공적인 2012 여수세계박람회 행사를 위해 조직위원회와 박람회 홍보마케팅 방안도 협의할 예정이다.

공사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여수세계박람회와 여수, 순천 등 주변 관광지의 매력에 흠뻑 취할 수 있는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찾아 적극 홍보함으로써 여수세계박람회를 전 세계인들에게 관광한국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공사는 해외지사장회의에서 발표할 2012년 주요 해외마케팅 과제와 실행계획에 ‘외국인 개별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중화권 온오프라인 프로모션과 일본 개별 재방문객 대상 홍보마케팅 강화, ‘고부가가치 관광 마케팅 강화’를 위한 2012 Korea Convention Year 특별마케팅과 의료관광 원스톱 서비스체계 마련 등 기존 마케팅과 차별화된 내용을 선보일 계획이어서 그 결과가 주목된다.

한국관광공사 정연수 해외마케팅실장은 “최근 수년간 보였던 외래방한객 수의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도록 노력하면서 외래관광객 1천만명 관광시대에 걸맞는 질적인 성장을 위해 새로운 시각으로 마케팅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