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브랜드제품에 날개를 달아주세요!
하이서울브랜드제품에 날개를 달아주세요!
  • 김영찬 기자
  • 승인 2012.01.25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서울브랜드 제품 디자인 자유공모, 선정작 400만원 지급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 대표이사 변보경)는 서울시에서 인정한 하이서울브랜드 기업제품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디자인기업, 전문가, 학생,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1월 31일까지 하이서울브랜드 11개 제품에 대한 디자인 공모를 시행한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BA홈페이지(www.sba.kr) 공지사항을 확인 후 참여하면 된다.

하이서울브랜드사업은 우수한 기술력과 상품은 보유하고 있으나 고유브랜드 육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서울시 홍보슬로건인 ‘하이서울’을 공동브랜드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서울시와 SBA가 추진하고 있으며 2011년 현재 120개사가 지정돼 있다.

이번에 공모하는 하이서울브랜드제품은 (주)메모렛, (주)바이오미스트테크놀로지 등 11개 사의 제품으로 SBA 홈페이지(www.sba.kr) 공지사항을 통해 공모제품, 제품의 특징 등을 확인 후  1인당 2개의 작품까지 복수 응모가 가능하고,  참여 신청서와 함께 제시된 제품에 대해 렌더링 단계까지의 디자인(3D렌더링 이미지)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된 디자인 중 해당 하이서울브랜드기업이 1개의 디자인을 직접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디자인의 소유권은 해당기업에게 양도되고 선정 디자인에 대해서 하이서울브랜드기업에 400만원의 디자인권 양도비를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