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이 당신을 바꾼다", 외국인 대상 SNS이벤트 실시
"서울이 당신을 바꾼다", 외국인 대상 SNS이벤트 실시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2.02.0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이벤트 ‘서울 최신 라이프스타일 섭렵하기’ 1일부터 실시

K-POP·한국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세계인의 이목이 서울여성들의 패션과 뷰티에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세계 서울 팬들의 생생한 서울패션·뷰티 스타일 노하우가 서울시 해외 SNS를 통해 공개된다.

서울시는 오는 2월 1일부터 2월 10일까지 열흘간 세계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패션과 뷰티 노하우를 소개하는 '서울 최신 라이프스타일 섭렵하기 - 뷰티&패션편' 이벤트를 일본어 홈페이지와 서울시 공식 SNS 등에서 통해 실시한다.

◆중저가 한국화장품 활용 메이크업, 유행패션으로 꾸민 사진과 영상 SNS 게재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세계 외국인들은 한국의 중저가 화장품을 활용한 메이크업과, 자신만의 패션 스타일로 꾸민 사진이나 영상을 제작해 자신의 SNS 채널에 게재하고 그 URL을 서울시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구미주와 동남아권은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hiseoul). 일본어권은 일본어 서울시 홈페이지(http://japanese.seoul.go.kr), 중국은 시나웨이보(http://www.weibo.com/seoulblogger)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외국인 6명 선발, 유행메이크업 체험·프라이빗 파티 참여 기회제공

서울시는 이벤트 참가자 중 총 6명의 외국인을 뽑아 연예인들이 찾는 강남의 한 뷰티샵에서 서울의 최신 유행 메이크업과 스타일링 및 유명 한류스타가 참가하는 프라이빗 파티에서 공연까지 즐길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세계 한류 팬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당선된 서울 팬들은 하루 동안 서울에 ‘엣지’있는 여성으로 변신해 실시간으로 체험 인증샷을 SNS을 통해 세계 유저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서울매력인 패션·뷰티활용, 젊은 층 방문 유도

서울시는 최근 서울의 새로운 매력으로 떠오르고 있는 트렌디한 패션과 뷰티를 세계 외국인들에게 널리 알려 젊은 층의 서울방문을 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시는 그동안 외국인들에게 서울에 대한 빠른 정보제공과 다양한 매력을 알리기 위해 언어권별로 SNS사이트를 개설해 서울 시정에서부터 음식, 한류, 패션 등 재미있는 콘텐츠로 세계 서울 팬들에 친숙하게 다가가고 있다.

김진만 서울시 국제협력과장은 “한류의 영향으로 서울 사람들의 최신 스타일에 관한 외국인들의 관심이 높아졌다”며 “추후에도  서울의 숨은 매력체험 관련 이벤트를 SNS를 통해 꾸준히 실시, 전 세계인들에게 서울의 매력을 빠르게 알리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