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의 하모니 아카펠라 그룹 '보컬덴테' 내한
환상의 하모니 아카펠라 그룹 '보컬덴테' 내한
  • 편보경 기자
  • 승인 2008.11.05 0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수 아카펠라, 노련한 무대 매너 독보적
▲ 보컬덴테 (Vocaldente)
 
세계 정상의 아카펠라 그룹 보컬덴테(Vocaldente)가 지난 26일 내한했다. 
 
이번 내한은 대만에서 지난 17일~26일 까지 열렸던 2008 Taiwan International Contemporary A Cappella Competition에서 대상 수상의 쾌거를 이룩하고 아시아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기 위한 다음 발판으로 한국을 선택한 것.
 
보컬덴테는 독일의 남성 5인조 그룹으로  폭발적인 가창력과 재미있고 노련한 무대매너가  독보적이다. 스윙글 싱어즈(The Swingle Singers)의 워드 스윙글, 리얼 그룹(The Real Group)의 안데스 저케스 등 이미 정상에 있는 가수들까지도 그 실력을 인정한 바 있다.  
 
그들의 수상 경력 또한 화려하다.  2007년 오스트리아 그라츠에서 열렸던 Vokal.Total 대회에서 우수상을, 핀란드에서 열렸던 아카펠라국제대회 Tampereen Sävel에서 대상을 수상했으며 국제 유러피안 보컬 아카펠라 경연대회에서 최우수 관객상까지 받았다.
 
더욱이 올해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렸던 National Finals of the 24th Annual Harmony Sweepstakes A Cappella Festival 2008에서도 역시 대상과 관객 최우수상을  휩쓸었다.
 
이들은 어제 김해 문화의 전당에서 열린 " Vocaldente" - 2008작은음악회:유럽의 젊은 목소리2' 라는 타이틀 공연을 전석 매진으로 성황리에 이끌었고, 오늘은 한국에서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고자 자생한방병원에서 환자들과 지역주민을 위한  음악회도 펼쳤다.
 
오는 31일에는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에서 단독 공연을 펼친다. 이날 공연에서는 A thousand miles 나 Let's Misbehave와 같은 주옥 같은 명곡들을 그들만의 특징있는 편곡으로 들려줄 예정이다. 


 서울문화투데이 편보경 기자 jasper@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