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후쿠오카 '공동 관광설명회' 개최
부산-후쿠오카 '공동 관광설명회'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12.02.1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7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려...

부산광역시와 후쿠오카시는 오는 17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양국 수도권지역의 관광객 유치를 목적으로 '관광설명회'를 공동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2008년부터 추진해온  '부산ㆍ후쿠오카 아시아게이트웨이' 사업의 일환으로, 공동마케팅 활동을 통해 각 도시의 이미지를 높이고, 대대적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관광 설명회'의 개최로, 두 도시에 대한 관심이 한층 더 높아질 전망이다.

양 도시 관광국장을 홍보단장으로 부산시 11명, 후쿠오카시 6명으로 구성된 총 17명의 홍보단이 참여해 볼거리를 제공하고 홍보효과를 높이고자 양 도시의 전통공연단도 참가한다.

주최측은 "서울시 현지 언론사와 여행사 관계자 등 120명을 초청해  양 도시의 '공동관광 홍보영상물' 을 상영하고, 양 도시의 풍부하고 아름다운 관광자원들을 프리젠테이션으로 소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부산과 후쿠오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동관광상품인 '아름다운 여행'도 집중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부산ㆍ후쿠오카는 지난 2000년부터 매년 한 차례씩 중국 등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추진해 해외관광객 유치에 성공을 거둬왔다. 마찬가지로 이번에 열리는 '공동설명회'도 성공적으로  치뤄져, 두 도시의 관광산업 부흥에 큰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