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경북국제관광박람회 엑스코’ 오는 6일 개막
대구 ‘경북국제관광박람회 엑스코’ 오는 6일 개막
  • 서문원 기자
  • 승인 2012.04.03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부터 4일간, 대구 엑스코(EXCO) 신관 1층에서 개최

경북 대구에서 제10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Tour Expo 2012)가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최된다.

▲ 지난 해 개최된 대구경북관광박람회 체험관 장면. 전통장인이 방문객에게 짚신 제조공정을 가르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국내지자체는 물론 세계 각국 관광정보 공유 및 고유문화를 소개하고자 기획된 행사로서 올 해로 10주년을 맞는다.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가 공동주최하고 대구광역시관광협회, 경상북도관광협회, (주)코트파에서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대구·경북은 물론 국내지자체 및 유럽, 미주, 아프리카, 아시아, 중동, 오세아니아 등 해외 30여개국 220여개 기관 및 단체가 적극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 방문객을 위해 세계음식페스티벌관을 운영, 6개국의 대표 음식을 직접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베트남의 팟타이(Pat Thai-베트남식 볶음면), 인도의 구랍자문(Gulab Jamun-인도 스페셜 디저트), 멕시코의 오르차따(Horchata-멕시코 전통 음료) 등 평소 쉽게 접하기 힘든 각국 음식 문화를 박람회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 대구경북관광박람회에서는 세계 각국의 토속음식을 시식하며 현지 관광자원을 일부 확인할수 있다.

한편 여행상품판매관에서는 한진관광 외에 대구·경북지역 여행사들이 참가해, 해외 및 국내 최신 여행 트렌드에 맞춘 관광·여행상품을 할인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이밖에 태국 관광청의 전통 마사지 시연, 이스라엘 관광청의 사해 머드 체험, 세계의상체험 등 국내외 기관 및 단체에서 준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및 특별 이벤트가 박람회 기간중에 소개될 예정이다.

박람회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초대권은 홈페이지(www.tourexpodaegu.co.kr)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현장 구매 시 대인 2000원, 소인(고등학생까지) 1000원이며, 20인 이상 단체관람객은 사무국으로 단체관람 신청서를 제출하면,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단체관람 신청서 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 받을 수 있다.

<문의>
2012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 사무국

TEL: 053-601-6871~4 / FAX: 053-601-68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