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중국인 유학생 위한 이색 콘서트 열려
국내 중국인 유학생 위한 이색 콘서트 열려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2.04.04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한중수교 20주년 기념 토크콘서트 개최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한·중 수교 20주년을 맞아, 국내에 거주하는 중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토크 콘서트'를 오는 6일 한국관광공사 지하 1층 관광안내전시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국인 유학생들의 한국 문화 적응력을 높이고, 한국관광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를 위한 행사가 될 전망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국내 유일의 중국어 여행월간지 ‘짜이서울’ 수석 에디터가 알려주는 △한국여행 제대로 즐기기, 외환은행, 롯데면세점, 아시아나 등 국내 기업 인사 담당자가 전하는 △스페셜 취업 특강, 한국기업 취업에 성공한 유학생 선배가 직접 들려주는 △한국 기업 취업 가이드 등 중국인 유학생들의 한국 생활 정착에 도움을 주는 강연이 마련됐다.

또한 국내 유일의 아카펠라 그룹 '원더풀'의 공연과 넌버벌 퍼포먼스 '비밥' 공연, 경품 추첨 행사 등은 이번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할 전망이다.

관광공사 중국팀 한화준 팀장은, “한중 수교 20주년인 2012년에는 국내에 유학중인 해외유학생의 70%에 육박하는 6만 여명의 중국인 유학생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이들을 통한 한국 문화의 이해 제고와 자유여행을 선도하기 위해 ‘웨이보 SNS 기자단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있다”며, “이번 ‘토크 콘서트’가 그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전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