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데이옥션 온라인 경매 작품 프리뷰展 개최
아트데이옥션 온라인 경매 작품 프리뷰展 개최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2.04.13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부산 2회에 걸쳐 프리뷰展 열려, 온라인경매는 21일부터 26일까지

미술전문기업 ㈜헤럴드아트데이(대표 권영수)는 '아트데이옥션 4월 온라인 미술품 경매 프리뷰'展을 서울 삼청동 갤러리도스 및 부산 롯데백화점 서면본점 롯데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이동기 <Bubbles>

이번 전시는 서울 삼청동 갤러리도스에서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열리며, 부산 롯데백화점 서면본점 롯데갤러리에서는 21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열린다.

▲천경자 <아리조나>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블루칩 작가군인 △김환기 △천경자 △이우환 △김종학 △김흥수 △남관 △이왈종 △강익중 △이동기 △운보 김기창, 유망한 젊은 작가 △이세현 △이경미 △박형진, 해외작가 △인쥔 △첸루오빙까지 시대를 아우르는 105점의 작품이 출품된다.

또한 회화, 사진, 판화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이 출품될 예정이며, 미술 애호가들이 선호하는 작고 아담한 크기의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정상화 <무제 82-1-2>

아트데이옥션은 4회를 맞이하는 온라인 미술품경매이다. 이번에 4회를 맞이하며, 오프라인 출품작에 버금가는 고가의 작품부터 기존 온라인에서 주로 사랑 받았던 1백만 원 미만의 저렴하고 알찬 작품들까지 다양한 가격대를 선보인다.

소돈영 아트데이옥션 본부장은 "미술시장의 준성수기에 속하는 4월은 좋은 작품을 매매하려는 소장자나 위탁자의 거래가 활발한 달에 속한다"며, "그만큼 좋은 작품이 나오는 시기이기 때문에 놓친다면 아쉬움이 남을 것"이라고 전했다.

▲강익중 <달항아리>

4월의 미술시장은 비교적 활발한 거래가 이뤄진다. 이번 경매는 미술 애호가들의 미적 향유와 구매 욕구를 충족시킬 기회로서, 상반기 미술시장의 회복세와 함께 미술시장의 상승세를 예측해 볼 만하다.

이번 경매 출품작은 서울전시와 함께 13일부터 온라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21일 오전 10시부터 웹사이트(auction.artday.co.kr)를 통해 응찰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경매는 26일 오후 5시부터 작품 번호 순서대로 1분 간격으로 1점씩 마감된다. 또한 전화응찰 및 서면응찰도 가능하다. (문의 : 02-3210-2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