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위한 오감만족 움직이는 장난감
아이들 위한 오감만족 움직이는 장난감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2.04.17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oyland' 5.3~7.1 국립서울과학관 기획전시실

호기심 많고 장난기 넘치는 아이들을 위한 아주 특별한 체험놀이 인형극 'Toyland'가 오는 5월 3일부터 7월 1일까지 국립서울과학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된다.


'Toyland'는 과학전시체험과 참여형 인형극을 동시에 관람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신기하고 재미있는 일들로 가득한 장난감 나라를 배경으로 어린이들의 신나는 모험과 우정을 그린 작품이다.

특히, 어린이들이 과학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무대 자체를 장난감 마을로 구성했으며, 어린이들의 무대체험을 위해 주인공도 사람이 아닌 오타마타 인형(캠, 크랭크 장치를 활용해 회전운동과 왕복 운동하는 움직이는 장난감)들로 채워 놨다.

실제로 공연 속에서 관객들은 오토마타 인형들과 잦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극을 함께 만들어가는 물론, 무대 위에서 인형을 동작하며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도 맛볼 수 있다.

'Toyland'는 과학적 원리와 예술로 만들어진 움직이는 예술 장난감 오토마타를 인형극의 소재로 활용한 작품으로, 공연과 인형들을 활용한 과학 원리 체험, 그리고 과학관 전시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3종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이번 공연에서는 가족관객을 대상으로 오토마타 인형(반제품) 만들기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과학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관람요금은 전석 2만 5천원(국립서울과학관 입장권 포함)이며, 공연 시간은 평일/주말 오전 11시, 오후 2시이다. (문의 : 02-529-1003, 02-741-7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