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뮤지컬 ‘메디컬 루나틱’ 무료감상회개최
강북구, 뮤지컬 ‘메디컬 루나틱’ 무료감상회개최
  • 서문원 기자
  • 승인 2012.04.21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쁜 생활에 지친 주민들에게 창작뮤지컬 관람 통해 삶의 치유 체험

창작뮤지컬의 신화이자 스테디셀러 뮤지컬인 ‘메디컬 루나틱’이 강북구를 찾아온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다음 달 12일 오후 2시 30분 성신여대 운정캠퍼스 대강당에서 강북구민 500명을 대상으로 뮤지컬 ‘메디컬 루나틱’ 무료감상회를 개최한다.

▲ 강북구가 오는 5월 12일 성신여대 운정캠퍼스 대강당에서 창작뮤지컬 '매디컬 루나틱'을 무료개최한다. 위 사진은 매디컬 루나틱 포스터

이번 무료공연은 사회적기업 (주)쇼엘이 주최하고 강북구청이 후원하는 것으로, 창작 뮤지컬 ‘메디컬 루나틱’은 지난 2004년 1월 대학로 소극장에서 초연한 이래 9년 동안 총 80만명의 관람인원을 기록할 만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작품이다.

‘메디컬 루나틱’은 공연 속 심리치료극 형태로, 세상에 하나 뿐인 정신 병원을 배경으로 굿 닥터와 함께 정신병을 앓고 있는 환자인 나제비, 고독해, 정상인이 등장인물로 나와 집단 발표를 통해 그들이 이곳까지 오게 된 사연을 공개한다.

관객들은 환자들의 이야기에 공감하고 울고 웃으며 공연을 관람하는 동안 굿 닥터가 관객들에게도 필요한 존재임을 경험하게 되고, 무대 위의 배우들을 통한 간접경험을 통해 삶의 치유를 얻게 된다. 

관람대상은 강북구에 거주하는 만 13세 이상의 구민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고, 1인당 최대 4매까지 신청할 수 있다. 관람을 원

하는 강북구민은 30일 오전 10시부터 다음달 4일 5시까지 강북구청 홈페이지(http://www.gangbuk.go.kr) 팝업창 클릭후 신청사항을 기재하면 된다. 공연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쇼엘(☎.3674-1010)이나 강북구청 문화체육과(☎.901-623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