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스포츠클라이밍 축제' 개최
강북구, '스포츠클라이밍 축제' 개최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2.04.26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강북청소년수련관 인공암벽등반장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오는 2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강북청소년수련관 내 인공암벽등반장에서 '세대공감 제1회 난나 스포츠클라이밍 축제'(인공암벽 등반대회)를 개최한다.

▲난나 스포츠클라이밍 축제는 스포츠클라이밍에 관심 있는 청소년 및 성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29일 오전 8시 30분까지 강북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암벽등반을 통해 도전정신과 건강한 체력을 기르고 청소년과 성인이 함께 어울려 세대와 성별을 뛰어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축제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6명이 한 팀을 이뤄 정해진 코스별로 암벽등반을 실시한다.

경기방식은 추첨을 통한 팀별 밀어내기 방식으로 진행되고, 경기규정은 전 경기 격리 없이 오픈 방식으로 진행되며 등반 시간은 1과제당 15분씩 1인 1회의 기회가 제공된다.

최종순위는 코스별 난이도와 스피드를 합산한 점수로 결정하게 되며, 1위팀에게는 트로피·등산용품과 함께 강북구청장상이 수여되고 2~10위팀에게는 순위별로 트로피 및 상품과 서울시립강북청소년수련관장상이 수여된다.

강북청소년수련관 생활체육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대회의 형식으로 진행되지만 승부를 떠나 남녀노소 전 세대가 소통을 통해 하나가 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준비한 것"이라며 "일반주민 및 전문등반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회가 열리는 강북청소년수련관 내 인공암벽등반장은 국내 최초로 유럽형 인공암벽등반장을 개장해 일반인과 전문암벽등반가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높이 15m, 폭 18m의 규모에 초급 2면, 중급 1면, 고급 1면 등 총 4개의 인공암벽등반코스를 갖추고 있다. (대회 문의 : 강북청소년수련관 생활체육팀02-6715-66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