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부, 2012 문화이모작 참여자 모집
문화부, 2012 문화이모작 참여자 모집
  • 서문원 기자
  • 승인 2012.05.0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문화인력 양성프로그램 전액무료, 지역문화가치 개발 및 경쟁력 확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가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및 지역문화재단들과 함께 농산어촌의 문화역량 강화 및 문화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2012년 문화이모작’ 사업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지역문화인력 양성을 통해 지역의 고유한 문화적 가치를 발굴, 지역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역민들의 문화 기획 및 향유 활동이 활발히 진행되기 위해 마련된 교육 사업이다.

문화이모작 사업은 이론교육과정과 실습교육과정 등 두 가지로 구성됐다. 먼저 이론교육과정은 기초교육과정과 심화교육과정으로 나뉜다. 기초과정은 농산어촌의 ‘문화리더’를 양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론교육일정은 강원권을 시작으로 충청권, 전라권, 경상권 4개의 권역에서 순차적으로 5월부터 6월까지 지역별로 40명씩, 2박 3일 동안 운영될 예정이다.

다음 심화교육과정은 문화 매개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교육과정으로, 기초과정 수료자 중 우수자 80명을 선발, 7월 중 2박 3일 동안 교육을 진행하며, 이중 우수한 기획안을 작성한 사람을 선발해 실제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한다.
 
지역문화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더 자세한 사항은 해당 지역문화재단(춘천시문화재단, 충북문화재단, 익산문화재단, 부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