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름다운 꽃길, 사진 속에 담아요
서울 아름다운 꽃길, 사진 속에 담아요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2.05.0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내 다양한 꽃과 식물 소재로 ‘아름다운 꽃길 사진’ 공모

서울시는 공원과 도로변에 심은 아름다운 꽃길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꽃길 사진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 대상은 서울시내 가로변, 공원 및 사유지 등 장소에 관계없으며 수목에서 핀 꽃을 제외한 일년생, 다년생 초화류로, 꽃길로 이뤄진 사진이다.

응모자격은 제한 없으며, 응모방법은 5월 7일부터 7월 6일까지 서올시 공모전 운영 홈페이지인 와우서울(http://wow.seoul.go.kr/공모란)에서 사진과 함께 인터넷 접수하면 된다.

각종 공모전에서 입상·입선한 작품, 유사작품 컴퓨터 합성사진 및 타인의 사진을 도용한 경우는 당선을 취소되며 상금을 반환해야 한다.

제출된 작품 중 당선작의 저작권 등의 권리는 서울시에 있다.

우수작은 1차 예비심사와 2차 최종 심사를 거쳐 총 30점을 최종 선정해 5만원에서 30만원까지 총 250만원을 시상하게 되며, 결과는 와우서울(http://wow.seoul.go.kr)을 통해 8월 14일 발표예정이다.

대상 1명은 30만원 상당, 금상 3명은 각 20만원 상당, 은상 6명은 각 10만원 상당, 동상 20명은 각 5만원 상당의 도서문화상품권을 받는다.

서울시는 ‘아름다운 꽃길 사진 공모전’을 통해 꽃가꾸기 문화를 정착시키고 꽃길 조성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해 서울을 아름다운 도시 브랜드 이미지로 정착 시켜 나갈 계획이다.
 
최광빈 서울시 공원녹지국장은 "꽃과 관련한 시민참여 공모전을  통해 꽃 가꾸기에 대한 시민 참여를 활성화하고 꽃 가꾸기 문화를 정착하는 계기로 삼아 아름다운 서울을 만들어 도시브랜드 가치를 향상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