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사랑티켓으로 공연 관람하세요~
가정의 달, 사랑티켓으로 공연 관람하세요~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2.05.07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24세 이하, 65세 이상 어르신 공연·전시관람 지원

서울시에서는 문화소외계층인 88년 이후 출생한 아동·청소년(만 24세 이하)과 65세 이상의 어르신께 문화접근성을 높이고 문화향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사랑티켓사업을 시행중이다.

▲연극 '못생긴 남자'는 사랑티켓을 통해 최고 40% 할인 받아 관람할 수 있다.

‘서울사랑티켓사업’에 참여하는 각종 공연 및 전시회를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제도이다.

좋은공연만들기협의회가 주관하고 복권위원회와 서울시가 지원하는 서울사랑티켓사업은 사랑티켓 홈페이지(www.sati.or.kr)를 통해 손쉽게 회원가입 및 예매가 가능하다.

사랑티켓 회원으로 가입해 정회원 인증된 개인은 연 10매까지 공연티켓 1매당 7,000원 / 전시티켓 1매당 5,000원이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단체회원의 경우, 지원금액은 개인회원과 동일하나 연 1회만 관람이용이 가능하다. (단체회원은 10인 이상일 경우 해당됨) 또한 예매 후 공연 당일에는 예매번호와 신분증을 제시하고 티켓을 수령하여야 하며, 당일 티켓교환과 환불은 되지 않는다

서울사랑티켓에서는 매월 추천공연을 선정하여 회원들에게 메일링 서비스를 실시하고, 추천공연 중 일부 공연은 회원들에게 특가할인(특정일 지정)을 통해 더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서울사랑티켓 5월 추천작품은 작품성과 대중성, 연령대를 고려하여 19개 작품이 선정됐으며, 이들 중 아동극 4개, 청소년 5개, 성인 4개, 총 13개 작품이 특별할인 이벤트에 참가하여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예매가 가능하다.

5월 특별할인 이벤트 참가작품은 어린이 추천작품으로 「좁쌀 한알」, 「우리엄마」, 「송승환의 어린이 난타 」, 「오즈의 마법사」와 청소년 추천작품인 「쉬반의 신발」, 「너와 함께라면」, 「점프」, 「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 「어둠속의 대화」 등 13개 작품이 사랑티켓 회원의 즐거운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서울의 경우 대학로 주변의 공연인프라를 토대로 연간 1,000여 개 이상의 많은 작품이 사랑티켓사업에 참여하고 있어 문화 저변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의 : 02-741-1566 www.sati.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