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한국소개책자 ‘브로드밴드 코리아’ 출판
폴란드, 한국소개책자 ‘브로드밴드 코리아’ 출판
  • 서문원 기자
  • 승인 2012.05.1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란드 전직 기자와 유학생이 엮은 한국 소개책자, 현지 출판박람회에서 전시

폴란드 ‘동방의 꽃’ 출판사가 최근 연달아 한국소개 책자를 발간했다.

▲ 폴란드 전직 기자가 집필한 한국소개책자 '브로드웨이 코리아'

폴란드 전직 언론인인 콘라드 고들레프스키(K. Godlewski)씨가 저술한 ‘브로드밴드 코리아’ 책자는 폴란드인이 자국어로 발간한 최초의  한국소개 도서다.

이 책은 우리나라 경제성장의 역사적 배경과 과정, 최첨단 인터넷 환경과 e-스포츠 게임, 세계 최고의 금속활자본 직지와 한글, 세계적 한류현상 등에 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한국이 세계적 IT 강국이면서 동시에 인터넷 중독과 같은 향후 해결해야할 사회적 문제도 있음을 지적한 저자는 “한강의 기적을 이룬 한국이 개발도상국가들의 경제발전 모델로서 주목받고 있다”면서 “100년전 은둔의 왕국이 어떻게 오늘날 세계적 IT강국이 되었는지를 자신이 알고 있는 한국의 근현대사를 배경으로 자세히 알리고 싶었다”고 책자 발간 소감을 전했다.

안나 사빈스카(A.Sawinska)(여, 36세)가 쓴 ‘한국에서’라는 도서는 저자가 지난 2003년부터 2007년까지 한국에서의 유학생활과 직장생활 경험담을 바탕으로 쓴 자전적 에세이로 우리나라의 전통 음식과 혼례, 한증탕, 출퇴근시 지하철 이용, 병원 등, 보고 느낀 점을  솔직하게 기술하고 있어 폴란드 독자들의 한국 문화와 생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동방의 꽃’ 출판사는 10일부터 13일까지 바르샤바에서 개최된 ‘제3회 국제도서박람회’에 참가, 이 두 도서를 전시, 소개했으며 올 해 안에 한류 전문잡지 창간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