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안민속문화축제, 과거로의 시간여행 떠난다
낙안민속문화축제, 과거로의 시간여행 떠난다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2.05.11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부터 20일까지 낙안읍성민속마을서 개최

낙안민속문화축제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낙안읍성 민속마을에서 열린다.

낙안민속문화축제는 중년 세대는 그리운 향수(鄕愁)를 , 젊은 세대는 선조들의 숨결과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기회이다.

여수세계박람회와 함께하는 이번 축제는 '살아있는 전통문화, 찾고 싶은 낙안읍성'이란 주제로 열린다. △제5회 전국 가야금 병창 경연대회 △임경업 군수 부임재현 행렬 △수문장 교대의식 △낙안읍성 두레놀이 △전통혼례식 등 전통문화행사와 △얼쑤공연 △평양 예술단 공연 △전통무예 등 다채로운 공연이 준비돼 있다.

특히 KBS 2TV 개그콘서트의 최고 인기 코너 '꺾기도'의 출연진 이상민, 이상호 쌍둥이 형제 등을 특별 초청해 유쾌한 시간을 마련했다. 더불어 여수세계박람회를 찾게 될 관람객들에게 600년 전통을 이어 온 낙안읍성민들의 삶의 현장과 전통 민속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또한 보고 스쳐가는 관람형 체험이 아닌 옛 전통놀이와 생활상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짚물공예, 길쌈시연, 천연염색, 전통 민속놀이, 큰 줄다리기 등 마당 행사와 전시체험 행사가 함께 열려, 세계문화유산 잠정목록에 등재돼 세계적인 유산으로 인정받은 한국 대표 민속마을 낙안읍성의 주거경관과 전통문화를 만끽할 수 있다. 지역특산품 및 전통음식 판매 행사도 진행돼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순천 낙안읍성은 △새마을·무궁화·KTX 열차 탑승 시 순천역에서 하차 후 61번, 63번, 68번 시내버스 승차 후 낙안읍성에서 하차하면 된다. △순천시티투어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순천역 관광안내소 앞 승강장에서 출발한다. (순천시티투어 문의 : 061-749-3107, 3328)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낙안읍성에서 가족·연인과 함께 옛 선조들의 삶과 정취 속에 머무르는 과거로의 시간여행을 떠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