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환경작품공모전, 에너지 절약·생산 주제로 개최
서울환경작품공모전, 에너지 절약·생산 주제로 개최
  • 권지윤 기자
  • 승인 2012.05.1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사진·일러스트레이션·포스터·UCC 4개 부문 공모, 상금 최대 300만원

서울시는 에너지 절약·생산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민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해 「2012년 서울환경작품공모전」을 개최한다.

전력 불안과 고유가 시대의 에너지 문제에 대한 시민 공감대 확산과 에너지 절약의 생활화 유도를 위한 이번 공모전은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포스터 △UCC 총 4개 분야로 진행되며, 상금은 최대 300만원이다.

수상작은 각종 환경작품국제대회에 출품되고, 서울시 정책홍보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접수기간은 이달 21일부터 6월 15일까지이며, 거주 지역에 관계없이 에너지 절약과 생산에 관심있고, 응모자격을 충족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사진, 포스터, 일러스트레이션은 우편 또는 방문 접수 가능하며, UCC는 서울시 공모전 운영 홈페이지인 와우서울(wow.seoul.go.kr)에 접수하면 된다.

특히 양질의 컨텐츠 확보를 위해 시상금을 대폭 증액한 UCC 부문을 포함한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포스터 부문의 수상작은 신재생에너지의 랜드마크로 주목받으며 개관을 앞두고 있는 ‘에너지 드림센터’에 전시될 예정이며, 각종 환경작품국제대회에 출품되는 등 에너지 소비 도시에서 생산도시로 변화하는 서울을 홍보하는 콘텐츠로 활용된다.

김영성 서울시 기후환경본부 환경정책과장은 "에너지 절약과 신재생에너지 생산 확대를 통해 원자력 발전소가 생산하는 전력량만큼을 절약·생산하겠다는 의지를 가진 원전 하나 줄이기 정책을 추진 중"이라며, "에너지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에너지 절약·생산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