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 다문화축제' 먹을거리, 볼거리 가득
'성북 다문화축제' 먹을거리, 볼거리 가득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2.05.17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성북동길에서 열려

세계 각국의 다양한 음식과 전통 민속공연 등을 만나볼 수 있는 작은 지구촌 한마당 '제5회 성북 다문화 축제'가 오는 20일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성북동 주민센터 인근 성북동길에서 열린다.

세계 36개국의 대사관저가 있는 성북동의 특성을 살려 각국의 고유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자는 취지로 성북구와 성북문화원이 행사를 공동 주최한다.

이번 축제에서는 월드 푸드코트에서는 세계 25개 나라의 전통음식이 전시·판매되는데, 외국인노동자와 결혼이민자 등 우리나라에 거주하는 외국인 커뮤니티가 직접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참가국은 아시아 중남미 유럽 중동 아프리카의 국가들로 다양하다. 음식 가격은 1,000원~5,000원으로 축제를 위해 제작된 별도의 쿠폰을 구입해 사용하면 된다. 판매금의 일부는 참여국가의 공동체 모임과 성북구 결혼이민자 가족지원센터에 기탁된다.

이번 축제에는 보고 즐길 거리들도 다양하다. 행사장 주무대에서는 △우리나라 전통의 사자춤 △인종 간 화합을 상징하는 개막 퍼포먼스 △방글라데시 몽골 미얀마 태국 스위스 멕시코의 전통 민속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오후 4시부터는 가수 박현빈, 브레이브걸스, 진미령, 우승민, 자전거탄풍경, 백청강 등이 출연하는 tbs 특집 공개방송도 진행된다.

세계문화체험 코너에서는 세계 각국의 특이한 소품, 옷, 장신구들이 전시 판매된다.

이 밖에 △거리의 악사 공연 △굴렁쇠, 윷놀이, 투호, 다듬이, 제기차기, 죽마, 물지게 등의 한국문화체험 △선잠단지, 성북구립미술관, 심우장, 최순우옛집을 둘러보는 성북 역사문화탐방 △외국인 K-POP 댄스 페스티벌 △다문화 바자회 등이 열린다.

다문화축제 행사장은 성북동길 220m 구간에 걸쳐 도로 한쪽 편 3차선에 넓게 마련된다. 접근성도 한성대입구역 5번·6번 출구에서 도보로 10분 이내면 도착할 수 있다. 주차장은 행사장 인근 학교 운동장과 거주자 우선주차구역에 마련된다.

이번 축제는 다문화시대에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접하면서 인종, 민족, 국가 간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 성북구 문화체육과 02-920-36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