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 함께 경마공원에서 추억 남겨요
자녀와 함께 경마공원에서 추억 남겨요
  • 권지윤 기자
  • 승인 2012.05.1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馬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20일 경마공원서 개최

사랑하는 아이와 함께 특별한 5월 가정의 달 추억을 남기려면 오는 20일 과천 서울경마공원에서 열리는 '馬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를 추천한다.

봄꽃이 만발하고 연녹색 녹음이 우거진 드넓은 경마공원에서 맘껏 뛰어놀며 아이와 행복한 추억을 남길 수 있고, 미술대회에도 참가해 푸짐한 상품과 장학금까지 받을 수 있다. 더불어 경마공원에서 열리는 '2012 경마문화축제'에도 참여해 볼거리와 놀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다.

'馬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는 말 산업 육성과 승마문화 확산, 경마를 건전한 레저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특히 어린이 참가자를 대상으로 말에 대한 관심과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서울경마공원내 '가족공원'에서 유치부와 초등학교 저학년, 초등학교 고학년 등 세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내 친구 말'과 '5월의 경마공원'을 소재로 어린이들이 깜찍하고 기발한 상상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했다.

참가 희망자는 행사 당일 오전 10시부터 진행요원에게 참가 접수를 하고, 공식 용지에 그림을 그린 후 오후 4시까지 제출해야 한다. 미술용품은 개인별로 지참해야 한다.

분야별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입선 10명을 선정해 상장과 함께 각각 백화점 상품권 50만원, 20만원, 10만원, 1만원 권 등 푸짐한 부상도 제공한다. 행사 종료후 1주일 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확정할 예정이며, 심사 결과는 개별 통보한다.

▲20일까지 경마문화축제가 열려, 어린이미술대회 참가와 함께 다양한 부대행사도 즐길 수 있다.

한편, 마사회는 20일까지 서울경마공원 전역에서 '2012 경마문화축제'를 개최해 퓨전공연팀의 콘서트를 감상할 수 있는 '해피 컬처 스테이지', 가족·연인들이 참여해 직접 즐기는 '고객참여한마당'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로데오 리그' '코리안더비, 우승마를 찾아라' '꼴찌마를 찾아라!' '역전의 에어볼!' '경마골든벨' 등 이벤트를 함께 진행해 경마를 건전한 국민 레저로 인식할 수 있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경마문화축제를 총괄하는 한국마사회 강상엽 과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말을 테마로 하는 그림대회에도 참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며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복합 문화 공간인 서울경마공원을 방문하시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문의 : 02-509-2345)